오사와 아리마사의 하드보일드 형사물 신주쿠 상어 시리즈는 4편까지 나왔다가 절판된 이후 다시 첫권이 재간되었지만 나머지 책이 나올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내용이 하드 보일드라 요즘 추세인 신 본격과는 다소 거리가 있기 때문이지요.

<이성에서 나온 신주쿠 상어시리즈 제 2탄이 독원숭이>

<재간된 신주쿠 상어 제 1탄>

스물다섯 살에 캐리어(우리나라의 행정고시같은)시험에 합격해 경감이 된 '사메지마' 그러나 특유의 저돌성과 불의와 타협하지 못하는 성격때문에 고위층에게 찍혀 10년이 지나도록 경감 그대로인데 한마디로 꼴통에 독불장군 같은 캐릭터지요.
그런 시메지마가 대만의 전문 킬러 독원숭이와 한판 대결을 펼치는데 사실 말이 대결이지 이 작품은 독 원숭이의 독무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시메지마는 소설 말미에 독원숭이를 보게되고 독원숭이는 자신의 지병으로 죽게 되죠.

소설속에서 독원숭이는 대만의 특수 부대인 수귀자 출신으로 태권도를 배워서 발차기의 고수로 나옵니다만 실제 대만에는 수귀자라고 하는 부대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우리나라 해병대에 해당하는 육전대란 부대가 있지요.



<용맹스러워 보이는 대만 육전대 대원들>

실제 중국이 대만 본토를 침입시 죽음으로서 대만을 수호하는 일당 백의 용감 무쌍한 부대원들이지요.그러니 독원숭이를 일개 경찰이나 야쿠자들이 상대할수 없은 것은 당연하다고 할수 있지요.
그나저나 일본에선 9편까지 나온 신쥬큐 상어 시리즈가 국내에선 다 나올수 있을까요?

by caspi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주에먼쥐 2010-04-07 0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어.. 되게 세 보여요.
싸우면 단연 질 것 같구, 도망쳐도 잡힐 것 같아~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