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후란 영국 드라마는 일전에 쓴 닥터후와 아가사 크리스티란 글에서 잠깐 소개한바 있습니다.
닥터후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닥터후는 영국BBC에서방영한 드라마로 1963년부터 TV에서방영하였는데 내용은 닥터라는 외계인이 타디스라는 전화박스모양의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하는얘기죠.1963년도부터 방영한 닥터후는 굉장한 인기를얻었는데 재생산이란 이름하에 주인공들도 계속 바뀌며1989년까지방영을했습니다.700편이넘는에피소드와26개의시즌을가진닥터후가1989년종영하자 팬들은 아쉬움을 달래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2005년닥터후시리즈가 다시부활하였는데 2010년에 시즌 5가 방영된다고 하네요..

이렇듯 닥터후는 우리의 전원일기처럼 영국의 국민 드라마라고 할수 있습니다.워낙 오래 방영했고 영국인들이 잘아는 사실을 소개했는데 타임머신을 이용한 시간여행이 가능하다 보니 과거 영국의 유명인물들이 자주 나오네요.
2005년에 나온 뉴 시즌 1을 보다보니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나옵니다.찰스 디킨스는 닥터를 도와 지구를 점령하려는 가스 형체의 외계인을 물리치지요.

<저가 혼자 걷고 있는 남자가 찰스 디킨스입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소설 에드윈 드루드의 비밀에서 에드윈 드르를 죽인 범인을 바로 가스 외계인으로 할거라고 닥터에게 말합니다.하지만 드라마 속에서는 디킨스가 이 사건이후 일주일후에 죽는 것으로 나오죠.

아마 영국인들에게도 디킨스의 에드윈 드루드의 비밀이 미 완성인체로 작가가 사망한 것이 안타까왔나 봅니다.그래설까요 닥터 후에서 에드윈 드루드의 비밀에 나오는 상상이지만 진범을 공개했나 봅니다.

by caspi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노이에자이트 2010-03-12 17: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디킨즈 소설이 추리물 같은 느낌이 나지요.올리버 트위스트나 두 도시 이야기가 특히 그렇습니다.우리나라에서는 스쿠루지는 알아도 디킨즈 소설은 잘 안 읽는 것 같아요.

카스피 2010-03-12 17:41   좋아요 0 | URL
아마도 예전에 나온 전집의 영향이 아닐까요.저도 집에 있던 정음사본 세로 일기 두도시 이야기나 크리스마스 캐롤을 읽었지만 도저히 읽을 엄두를 내게 하지 않은 책들이었지요^^;;;;;

노이에자이트 2010-03-12 18:17   좋아요 0 | URL
저는 두 도시 이야기는 프랑스 혁명사 책을 몇권 읽은 뒤 읽었기 때문에 비교적 재밌게 읽었어요.소설 본문 들어가기 전 소개된 토마스 카알라일의 프랑스 혁명사를 최근에 읽은 뒤 다시 한 번 읽었지요.저도 정음사 번역본을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