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Samuel R. Delany
이 작가도 꽤 유명하긴 한데 전혀 번역된 작품이 없네요.혹 예전에 나온 SF단편집중에 있을지는 모르지만 현재 알라딘에 있는 SF책들중에 이 분 작품이 없네요.

17*) Philip Jos Farmer

필립 호세 파머가 17위네요.국내에선 연인들이 이란 작품이 나경문화에서 출판된적이 있는데 이미 절판되어 구할 길이 없습니다.

18*) Cordwainer Smith
이분은 저도 잘 ^^;;;;;;

19) Frank Herbert
  
  
  
  
  
  
SF의 초대형 작품 듄의 작가죠.아마 총 18권짜리 작품인데 다 읽어보신 분들이 계실지 궁금합니다.풀빛에서 4부작 10편,황금가지에서 6부작 18편으로 나왔는데 아직 절판되지 않았으니 구매하셔도 좋을 듯 싶네요.
듄에 대한 알라딘 책소개를 한번 볼까요
듄(Dune), 모래행성, 아라키스, 사막행성, 혹은 사구(砂丘). 프랭크 허버트의 SF 고전 '듄 연대기' 6부작의 완역본이다. 이미 한 출판사에서 4부까지 번역하여 소개한 바 있으나 끝을 맺지 못해 더더욱 갈증을 남긴 바 있다.
아라키스라는 모래행성에서 펼쳐지는 이 연대기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전형적인 복수와 갈등의 서사시다. 불구대천의 원수인 아트레이드 가문과 하코넨 가문은 아라키스에서 세를 다툰다. 그 와중에 아트레이드 가문은 몰락하고, 살아남은 소년 '폴'은 복수를 다짐한다.
이러한 명쾌한 구도 하에 아라키스 가문의 원주민인 프레멘, 폴의 어머니인 제시카가 속한 '베네 게세리트'라는 의문의 가문 혹은 집단, 폴의 뛰어난 예지능력이 암시하는 무시무시한 출생의 비밀 등이 뒤섞여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1965년 네뷸러 상을, 1966년 휴고 상을 받은 이 작품은 세계적인 영화감독 데이비드 린치에 의해 '사구'라는 제목의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엠페러: 배틀 포 듄' 등 <듄>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온 게임들도 유명하다.
총 6부작인 듄 연대기는 무려 20여년간 씌어진 작품. 작가 프랭크 허버트는 1965년 1부 <듄>이 크게 성공하자 줄줄이 후속타를 발표했다. 1986년 사망할 당시에도 6부 <듄의 신전>을 쓰고 있었다. 미완성인 셈이다. 18권으로 듄 6부작이 모두 완간되었다
작가 소개는 1920년 미국 워싱턴 주 다코마에서 태어났다. 기자, 편집자, 대학 강사, 잠수부, 뉴스 해설가 등 다양한 직업을 거쳐 1952년 <스타틀링 스토리즈>에 기고하면서 SF 작가로 입문했다. 1965년 듄 연대기의 첫 작품 <듄>을 내놓으면서 명성을 얻었다라고 하는데 너무 짧아서 소개하기가 뭐 합니다^^;;;;;;

20) J. R. R. Tolkien
  
어라 이분이 위대한 SF 소설가 순위에 20위에 랭크되셨네요.근데 이분이 언제부터 SF작가였는지 무척 궁금해 지네요.저도 반지의 제왕,호빗,실마릴리온등이 있지만 암만봐도
판타지 소설이지 SF소설은 아닌 것 같은데 우리가 모르는 SF작품이 있었는지 무척 궁금해 지는데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주에먼쥐 2010-02-07 18: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왜 소설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까요..? ㅠ.ㅠ
머릿속에서 만들어내는 상상력이 부족한 것 같아요.. 영화 몰입도는 장난 아닌데,

카스피 2010-02-07 22:26   좋아요 0 | URL
뭐 이젠 영화가 소설속 상상을 그대로 보여주니 굳이 책 볼 필요가 없지요.반지의 제왕이나 해리포터시리즈는 거의 책을 그대로 보여주니 사실 책 볼 필요가 없어요.영화만 보면 책 내용을 다아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