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알라딘 리뷰에 다작 리뷰에 당첨되어 제세 공과금을 제외하고 적립금을 준다는 메일이 날라왔읍니다.근데 상금을 받기 위해선 주민증 카피와 이름,주민등록번호,주소,연락처를 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달라고해서 이메일로 담당자에게 보냈읍니다.팩스로 보낼까도 생각했지만 제 주민등록번호가 여기저가 보여진다는것이 찜찜해서 일부러 시간을 들여 메일로 보내었지요.

상금에 대한 법적 규정이 그렇다며 어쩔수 없지만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드는것은 어쩔수가 없습니다.커다란 금액도 아니고(뭐 한 백만원쯤 된다면야 어쩔수 없지만..),이 돈을 현금으로 직접 주는것도 아니고 알라딘 적립금으로 충전해주는에 이럴 필요까지 있을까 싶습니다.다른 블로거야 확인이 안된다고 이해할수도 있지만 알라딘 서재의 블러거같으면야 굳이 이런 절차기 필요할까 싶네요.
게다가 주민등록번호 도용이나 기타 개인정보가 자주 인터넷에서 유출되는 이 마당에 말이죠.
참 순오기님도 메일 확인하시면 아마 메일이 날아왔을테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알라딘의  리뷰 당첨자 당당자께서 혹 이글을 읽으신다면 개인 정보를 확인하신후 당첨자들이 첨부한 개인 파일(주민증 카피나 주소,핸폰,주민등록번호)은 꼭 삭제하실것이고 생각하며 삭제후 각 당첨자에게 회신을 보내주시는 것도 아마 좋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by caspi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0-01-06 0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 메일 확인하고 저도 주민증 스캔받아 메일로 보냈어요.
작년에도 그렇게 했으니까요.
하여간 경품은 5만원 초과시에 22%의 제세공과금을 내야 되기 때문에 인적사항이 필요하다네요. 알라딘 담당자는 5만원 '초과'라는 개념이 없어서 매번 5만원도 제세공과금을 내라는 안내메일을 보내는 실수를 하지만요.ㅜㅜ

카스피 2010-01-06 18:29   좋아요 0 | URL
음 사실 번잡스럽긴 하지요.어차피 로긴해서 쓰는건데 굳이 주민증같은것을 보낼 필요가 있나 싶네요^^

전호인 2010-01-06 16: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2만원이라서 걍 입금되었더라구요. ㅎㅎ

카스피 2010-01-06 18:29   좋아요 0 | URL
넵,축하드립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