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 미디어-노블우드 클럽

로크미디어는 장르 서적을 주로 발행하는 출판사로 장르 문학중에서도 국내 작가들이 주로 쓴 판타지,무협을 주로 출판하는 곳이다.그렇다고 해서 판타지, 무협만 내온 것은 아니지만
1860종의 책들중 문학외에 기타 종류의 책들이 경제경영(7),예술/대중문화(6), 컴퓨터/인터넷(4), 사회과학(3)은 20권 밖에 안되고 문학 작품도 판타지,무협이 대충 1800종류에 육박하니 판타,무협 전문 출판사라고 말하는 것이 정확하겠다.이러니 마치 예전에 만화방에 무협지를 납품하던 3류 출판사 같은 느낌이 팍온다.

사실 로크 미디어는 이른바 책 대여점을 상대로 하는 판타지, 무협소설 전문 출판사이다. 대여점 시장이란 책 대여점에 싼 값에 다량의 책을 밀어 넣다보면 손 쉽게 큰 매출을 올린수 있고 이익을 내기도 쉽고 책을 만들기도 쉬운 시장이다.
그런 시장에서 로크미디어가 서점 시장으로 나오려고 두 가지 브랜드를 선보였으니 좌백등 기존 대여점 작가와는 달리 글 쓰기가 어느 정도 안정 되어 있으며, 문장처리도 나쁘지 않은 작가들로 구성된 노블레스 클럽과 국외 장르소설 출판 브랜드인 '노블우드 클럽'이다.

아직은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이 아직은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 좀 흠이지만 일단 노블우드 클럽은 존 딕슨 카을 포함하여 5권의 작품을 내놓으면서 추리 독자들에게 브랜드 명을 각인시켰다고 할수 있다.

파라노이아 조셉 핀더 
피보다 진한 사사모토 료헤이 
퍼펙트 플랜 야나기하라 케이 
밤에 걷다 존 딕슨 카  
아라비안 나이트 살인 존 딕슨 카  
 
 

노블우드 클럽은 1차로 존 딕슨 카의 작품 5개를 포함하여 총 11종의 작품을 계약했다고 한다.
1. 존 딕슨 카의 작품 5종
  It Walks by Night - 밤에 걷다
  Arabian Nights Murder -아라비안 나이트 살인
  The Problem of the Green Capsule
  The Judas Window
  The department of queer complaints
2.End Games - Michael Dibdin
3.Paranoia - Joseph Finder 파라노이아
4.American Tabloid - James Ellroy
5.The Door to Bitterness - Martin Limon
6.퍼펙트 플렌 - 야나기하라 케이
7.時の渚(시간의 기슭) - 사사모토 료헤이 /피보다 진한으로 번역

나머지 책들도 어서 나오기를 기대하지만 특히 존 딕슨 카의 나머지 3권이 어서 번역되어 출판되길 바란다.
향후 중국과 일본, 영미권, 독일권의 추리, 스릴러, SF 소설들을 계약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로크 미디어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