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책 + mp3 CD 1장 + 휴대용 소책자) - 듣기만 해도 말이 나오는, mp3 CD판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4
후지이 아사리 지음 / 길벗이지톡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장르 소설이 자주 읽기에 가끔은 이 분야가 척박한 국내 현실이 안타까울 때가 있는데 그럴 적마다 원서를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불쑥 불쑥 나기도 한다.하지만 영어는 암만해도 안되고….
그럴적 마다 생각나는 것이 우리와 어순이 비슷하다는 일본어를 배워보자는 생각을 하는데 일본은 워낙 출판 강국이라 장르 소설의 경우도 없는 책이 없다고 할 정도다.

그래서 일본어좀 배우자는 생각에 이책,저책 알아보다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가 쉽고 mp3파일도 준다고 해서 작년 가을에 이 책을 사보았다.
기존의 국내의 일본어 공부방식은 읽기 쓰기 중심의 학습에 머물러 있었다면 이책은 강력한 소리 중심의 학습법을 구현하고 있는데 눈으로 히라가나를 외우지 않아도 오디오만 들어도 외울수 있게 한 학습법이 무척 특이했다.

하지만 작심 삼일이라 책을 사놓고도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면서 결국 이 책을 책장 한구석에 처 박아 놓고 말았다.내심 이젠 장르 소설도 번역이 많이 나오니 내가 굳이 일본어를 배울 필요는 없지 하고 마음속으로 자위하면서…

좋은 책임에는 틀림없지만 학습할 의지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책도 무용지물이란 사실을 꺠닫게 해준 책이다. ㅜ.ㅜ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