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 아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지만 강남역 부근에도 여러군데 대형 서점이 있었읍니다.강남역 지하에 동화서적,강남역과 우성 아파트사이 빌딩 지하에 진 무슨 서적(이름이 기억 안나네요),그리고 강남역 리브로서점등이 있었읍니다.
근데 장사가 안되선지 공룡 교보서점이 들어와선지 하나 둘씩 없어지기 시작하더니 그나마 명맥을 유지하던 강남 리브로도 철수를 하게되네요.물론 크기나 입지적 조건면에서 교보를 이길수 없으니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겠지요.
짜잔 근데 여기서 반전이 생깁니다.그냥 철수하는 것이 아니라 헌책방으로 싸악 모습을 바꾸게 되네요.

헌책방의 경우 현재 인터넷이 대세를 이루다 보니 기존 헌책방에서 온라인 사업을 하던 모습에서 북코아와 같은 대형 인터넷 헌책방 거래 사이트가 생기더니 드디어 알라딘과 같은 곳이 헌책방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기존 오프라인 헌책방도 10평내외의 규모가 작은것은 철수하고 30~40평규모의 대형 헌책방들이  몇군데 생겨나게 되더니 드디어 기존의 대형 유통망(강남 리브로)이 헌책방 사업에 끼어들게 되네요.
일단 6월 1일부터 헌책방이 open되었는데 어제 가보니 아직 많이 미비하더군요.뭐 워낙 기존의 규모가 크다보니 헌책들을 많이 준비하지 못한것 같더군요.뭐 널널해서 책 찾기는 편하더군요.가격대는 대략 50~90%사이인데 거의 50~60%대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요 근래에 나온 책들도 많이 있는데 가격이 50%라 살만한 책들이 꽤 되더군요.저도 싸다는 느낌이 들어 5만원 어치 10권을 무리해서 구매했네요 ㅠ.ㅠ

강남역에 들르시면 한번 꼭 찾아가셔도 될것 같네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