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 C.H.B 키친(Clifford Henry Benn Kitchin) /영국

■작가 소개■
영국의 작가.

Clifford Henry Benn Kitchin은 20세기 초반에 활약한 영국의 소설가로 1985년 harrogate에서 태어나 Bristol 의 Clifton College, Oxford 의 Exeter College에서 교육을 받는다.
그는 프랑스에서 1916년부터 18년까지 영국 군대에 복무한다.제 1차 세계대전이 지난후 키친은 자신의 두권의 시집- Curtains /커튼(1919) 과 Winged Victory /승리의 날개(1921)- 을 발행하고 1920년대 Blackwell's Oxford Poetry series를 공동 편집하게 된다.
대학졸업 후 법정 변호사로서 활약하거나 증권 거래소의 일을 했지만 유산상속으로 키친은 치열한 주식 투자를 통한 생계를 걱정할 필요가 없어지게 되고 그의 초기 작품들에 성공에 대한 비평에 용기를 얻게되자 은퇴를 결심하고 소설이나 시를 쓰기 시작한다.

그의 최고의 작품은 애수를 띠며 인정미 넘치게 과거를 재 창작한 에드워드 시대를 배경으로 한 The Book of Life (1960) 나 양차 대전 사이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The Auction Sale (1949) and The Secret River (1956)등 이다.
그의 추리 소설은 그보다 덜 인상적인데 황금 시대의 다른 소설가들의 작품들에 비해 그의 탐정 소설들은 다른 작가들이 성격묘사와 테마를 개발시킬 동안 미묘하고 창의적인 것이 좀 부족하다고 한다.
미스터리 작가로서 키친은 1929년에 말콤 워렌을 탐정으로 하는 「 Death of My Aunt 」에 의해 일약 주목을 끌게 되고 그 후 같은 주인공 3편의 장편을 발표하게 되는데 그의 작풍은 한 시대전의 탐정 소설과는 구별을 분명히 하는데 범죄에 의해 파괴되어 가는 인간성에 중점을 둔 새로운 감각의 본격 미스테리라고 할 수 있다.

■작가 파일■
출신지:영국 요크셔출신
학력:옥스포드 대학 졸
생몰: 1895 년10월 17일 ~1967 년 4월 4일
경력: 1929년 최초의 미스터리 장편 「백모의 죽음」을 발표
탐정: 말콤 워렌 (Malcolm Warren)
대표작 :「Death of My Aunt」「The Cornish Fox 」

국내 발행:미 출간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