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베이나드 켄드릭(Baynard Hardwick Kendrick)
〔별명 리처드 헤이워드 (Richard Hayward) 〕미국 MWA 초대회장

■작가 소개■
미국의 추리소설가.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나 고등학교를 졸업 후 플로리다에서 여러가지 직업을 전전한 끝에
1932년부터 작가 생활에 시작한다.
제1차 세계 대전에 참전하여 훈장을 받고 무사히 귀환했으며 제이차 세계대전에 미국 육군의 부상 군인 예후 요양소의 고문을 맡기도 했다.

미스테리의 분야에 있어 우선 전형적인 대식가 탐정 라이스 보안관보라고 하는 시리즈 탐정을 창조했는데 3편의 장편과 펄프 잡지〈블랙 마스크〉에14편의 중편을 발표한다.
그러나 그의 이름을 일약 유명하게 한 것은,1937년부터 발표된 맹인 명탐정 덩컨 마크레인 대위의 시리즈였다.
마크레인 대위 시리즈는 켄드릭크가 실제로 눈의 부자유스러운 사람들과 15년에 걸친 교류를 지속하는 가운데 그려져 그 리얼리티 흘러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맹인인 것을 최대한으로 살린 절묘한 트릭이 커다란 호평을 얻게되어 어네스트 브래마가 창조한 홈스가 활동하던 시기에 활약한 맹인 탐정 맥스 캐러도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맹인 탐정의 대표격으로서 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된다.

또 작가로서는1951년에 영화화된 「Lights Out (사라진 빛)」로도 유명하고,그 밖에도 미국 탐정 작가 클럽(MWA)의 창설에 깊게 관련하여 1945년에는 초대회장으로 취임하여 미스테리 작가끼리의 교류가 원활케 하는 역할도 했다.덧붙여서 MWA의 회원 번호는 1번이라고 한다.그리고 그러한 공적과 오랜 세월의 작가 활동이 평가되어 1967년에는 MWA의 거장상(그랜드 마스터상)도 수상하게 된다.
베이나드 켄드릭의 작품은 국내에서 번역된바 없는것으로 여겨진다.

■작가 파일■
출신지: 미국, 펜시르바니아주 필라델피아 출생
생몰: 1894년4 월8 일~1977 년
경력;1932년 여러가지 직업을 전전한 후, 이 해부터 작가 생활 시작
       1937년-맹인 탐정 덩컨 마크레인 대위 첫등장이 되는 장편 「The Last Express
         (마지막 급행)」를 발표
       1945년-미국 탐정 작가 클럽(MWA)의 창설하여 초대회장으로 취임
       1967년-오랜 세월의 공적을 인정받아 미국 탐정 작가 클럽(MWA) 상의 거장상을 수상
시리즈 탐정: 맹인 탐정 덩컨 마크레인 대위 (Captain Duncan Maclain)
                  마일즈 스탠디쉬 라이스 보안관보 (Miles Standish Rice)
대표작 「The Last Express (마지막 급행)」 「Blind Man's Bluff 」

국내 발행:미출간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