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밀워드 케네디(Milward Kennedy)〔별명 이블린 엘더 (Evelyn Elder) 〕영국
블랙 유머를 끼워 넣은 시니컬한 작풍이 특색

■작가 파일■
영국 본격 황금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의 한 명.
관리와 져널리스트의 경력을 가졌으며 그러한 다양한 직무를 바탕으로 탐정 소설을 발표했으며 한편으론 미스테리의 서평가라고 해도 활약하고 있다.
옥스포드 대학을 졸업 후, 제1차 세계 대전에서는 훈장을 받는 등의 공적을 남겼으며 종전 후는 단기간 카이로의 재무성에서의 근무한 뒤 ILO(국제 노동 기관)에 들어가 제나바 본부에서의 근무를 거쳐 런던 사무국장으로 취임한다.
또 제이차 세계대전에서는 오타와에서 정보부의 일에 종사했으며 종전 후는 공직에서 물러나 져널리스트에 변신하여 〈엠파이어 다이제스트〉잡지의 편집장을 맡는 등, 화려한 직무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미스테리 작가로서는 주로 1930년대로부터 40년대에 활약했으며 다른 작가와의 합작도 포함해 전부 20편의 장편과 몇편의 단편을 남기고 있는데 정보부에서의 근무를 살린 스파이 소설도 있지만 대부분은 본격 미스테리의 장르에 들어가는 작품들이다.
본격 미스테리 작가로서는 전통적인 수수께끼 풀기 미스테리도 있지만 블랙 유머를 끼워 넣은 시니컬하고 비틀기가 효과가 있던 기교파 미스테리도 많이 발표하고 있어 작풍은 안쏘니 버클리에 비슷하다고 여겨진다.
덧붙여서 전통적인 본격 수수께끼 풀기로서는 「The Murderer of Sleep」, 시니컬한 작풍으로는「Death to the Rescue」이 대표작으로 되어있으며 작가의 주요 탐정은 2명이 있지만 어느쪽이나 이 두 작품에는 등장하지 않고있으며 작가의 주요 탐정이 없는 논시리즈 작품이 많은 것도 이 작가의 특징중의 하나이다.
그 이외에도 탐정 클럽의 초기의 주요한 멤버의 한 명으로서 「1 The Floating Admiral 」이나 「 Ask a Policeman 」라는 릴레이 장편에도 참가하거나 서평가로서는 드로시.L 세이어즈의 뒤를 받아〈선데이 타임즈〉잡지의 서평란을 오랜 기간 담당하는 등 수많은 분야에서 활약한 재주꾼이기도 하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전혀 알려지지 않은 작가로 그의 작품이 번역된바 없는것으로 알고 있다.
 ■작가 파일■
본명: Milward Rodon Kennedy Burge
출신지: 영국
학력: 옥스포드 대졸
생몰 :1894 년6 월21 일~1968 년
경력: 1928년 고든 맥도넬과의 공저로 「The Bleston Mystery 」를 발표(밀워드 케네디 명의)
        1929년 단독으로는 최초의 발표작이 되는 콘 포드 경부의 장편 「The Corpse on the
         Mat 」를 발표 
        1931년 탐정 클럽의 멤버로서 합작 장편 에도 참가
시리즈 탐정: 콘포드 경부 (Inspector Cornford)
                 죠지 불경 (Sir George Bull)
대표작 「 Death to the Rescue 」「 The Murderer of Sleep 」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