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에드거 월레스(Richard Horatio Edgar Wallace)
킹콩의 친부모로서도 알려진 영국의 대중 작가

■작가 파일■


1900년대로부터 20년대에 걸쳐 활약한 당시 인기를 끌고 있던 영국의 소설가겸 시인 , 극작가 , 져널리스트 등 다채로운 재능을 발휘한 인물.
이름도 없는 여배우의 사생아로서 태어나서 곧바로 시내의 어시장의 운반인 집에 양자로 들어간다.
그리고 유소년 무렵부터 신문 배달이나 인쇄공장,신발가게등의 모든 직업을 전전하면서 학교를 졸업하고 그 후로 로이터 통신.〈데일리•메일〉지에 근무하지만 명예 훼손 사건으로 실직하고 전쟁이 시작되자 특파원으로서 보아 전쟁 취재를 위해1896년 남아프리카로 향해 간다.
1905년부터 소설의 집필을 시작해서 그 해에 발표한 처녀 장편 「정의의 네 명」이 호평을 얻어 일약 유행 작가의 대열에 동참한다.다만 이 작품은 독자로부터 해결 방법을 모집하고 상금액을 5백파운드로 한것으로도 유명하지만 영업적으로는 실패했다고 한다.
이후 27년간 약 150편의 작품, 17편의 희곡 다 셀수 없을 만큼의 신문 기사,에세이,단편소설을 남기고 있는데 빠를 때는 주에 1 편의 페이스로 집필을 하고 있었다고 말해지고 있다.
그리고 그 중에 등장하는 시리즈 캐릭터도 처녀작으로 등장한 정의의 네 명(후에 정의의 세 명)을 시작으로 매력이 흘러넘치는 겁장이인 신사 J.G.리더씨, 조정자 앤터니•스미스,세계 5대의도적의 한 명으로 거론되는 여도적 포 스퀘어 제인,사기꾼 아서•밀튼등 많이 탄생시킨다.
1932년에 일로 할리우드로 향해 가던중 급서한다.
경마가 취미로 레이스장에서 1,000파운드를 날리는가 하면 주말에는 맹렬한 기세로 소설을 집필해 되찾을 정도의 달필로, 당시의 인기는 절대적이였지만 다작인 관계로 이렇다 할 만한 특출한 걸작은 없다.
그렇지만 읽기 쉬운 스토리 구조로 지금도 영미권에서는 많은 작품이 읽어 지고 있다.특히 독일에서는 지금 현재에도 인기가 높다고 하며 전후 최초의 미스터리상으로〈에드거 월레스상〉이 만들어 질 정도이다..
국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영화 「킹•콩」의 원작자로서도 유명하다.

■작가 파일■
출신지: 영국 , 런던 교외 그리니치
생몰 :1875년 ~1932년
경력: 1905년- 장편 「정의의 네 명」으로 작가 데뷔
        이후1932년까지 간행수 대략 150권 , 단편으로 해서 400편정도의 작품 발표
시리즈 탐정:
  정의의 네 명(도중 부터 정의의 세 명)(The Four Just Men)
  T.B 스미스 (T. B. Smith)
  커미셔너 샌더스 (Mr. Commissioner Sanders)
  본즈 중위 (Lieutenant Bones)
  매력 흘러넘치는 겁장이인 신사 J.G.리더씨 (J. G. Reeder)
  런던 경시청의 오레타
  여 도적 포 스퀘어 제인 (Four Square Jane)
  괴도 앤터니 스미스 (The Mixer)
  사기꾼 아서•밀튼 (Ringer)
  박식한 에반즈 (Educated Evans)
  런던 경시청 민타 경시(Superintendent Minter)
  에릭 경부 (Detective Inspector Elk)
  산적 앤터니 뉴턴 (Anthony Newton)
  인색한 악당 엘레강트 에드워드 (Elegant Edward)
대표작: 「정의의 네 명」
           「킹콩」

국내 발행:미 출간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