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7.어네스트 브래머(Ernest Bramah)
■작가 파일■
영국의 작가.
자신의 경력을 분명히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연령도 분명히는 모른다고 한다. 그러나 , 괴팍한 인물이라고 하는 것도 아니었다고 하며 친절하고 온아한 성격이었다고 평가 되고 있다.
처음에는 농장 경영을 하고 있었지만 능숙하지 않아선지 그 후에는 져널리스트로 변신 해서 몇개 잡지의 편집 스탭으로서 활약했다고 한다.
그리고 고전학의 전문가이기도 해서인지 매스 캐러도스 단편에도 몇개인가에 그 지식이 드러나 있다.
그의 저작으로서 유명한 것이 Kai Lung이라고 하는 중국인이 말하는 아라비안•나이트풍의 기담을 모은 시리즈가 있는데 오늘날에도 영국에서는 인기가 있다고 한다.
너무나 리얼한 내용으로인해 브래머는 중국에 몇년인가 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소문도 있었으나 그러한 사실은 없다고 한다.
추리소설가로서는 홈스 시대의 중요한 탐정인 맹인 탐정 맥스 캐러도스의 친부모로서 유명하고 , 이쪽은 전부 1장편 26단편이 있는데 국내에는 80년 중반 자유 추리문고에서 단편집이 출간된후 현재까지 재간된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가 파일■
본명: 어네스트 브래머 스미스
출신지: 영국 맨체스터 교외
생몰 :1868년 ~1942년 6월27일(73세)
경력: 1894년 농장 경영을 기초로 최초의 출판 「England Farming and Why I Turned It Up」
을 발표
1900년 그랜드•리처즈사로부터 카이 룽의 「The Wallet of Kai Lung」을 발표
1914년 런던의 메쉬 인사부터 맥스 캐러도스의 제1단편집 「맥스 캐러도스(Max
Carrados)」를 발표
시리즈 탐정: 맹인 탐정 맥스 캐러도스 (Max Carrados)
대표작: 「브룩크헨드장의 비극」「머신검장의 유령」(모두 단편)
국내 발행:맹인 탐정 맥스 캐러도스/자유 추리문고(절판)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