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중미 월드컵 마지마 예선전인 남아공 전에서 1대 0으로 패배했습니다.현재 인터넷이 난리가 났는데 그간 한국의 승리르 기원하며 홍명보와 축구협회에 대한 비난을 자제하던 축구팬들이 일제히 홍명보 감독을 비난하고 있네요.
현재 SNS에서 홍명보에 대한 비난이 줄을 잇고 있는데 특히 유근 시인의 글이 맘에 와 닿네요.

선수들의 고생을 생각한다면 32강에 들어가야 되는 것이 맞지만 한국 축구의 앞날을 생각한다면 앗싸리 본선 탈락해서 홍명보와 정몽규로 대표되는 고려대 카르텔과 축구 협회에 대한 대대적인 물갈이와 개혁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