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을 지나가다 보면 연예인 특히 아아돌의 생일을 축하하는 스크린 광고를 보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이는 대부분 해당 연예인의 팬 카페등에서 돈을 모아 광고 게시판에 생일축하 광고를 올리는 것이죠.

<임영웅 생일축하 광고사지>
기성세대분들은 자기들 부모 생일은 제대로 알고는 있냐며 혀를 차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자신들이 좋아하는 스타를 대하는 요즘 MZ세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요즘 각종 커뮤와 카페등에 퍼져있는 연예인 생일 축하광고 사진이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광화문 동아일보 사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 김민수 배우(?)라는 사람의 34번째 생일 축하 광고가 올라온 사진이 퍼진 것이죠.
이에 김민수도 감사의 인증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저 광화문 동아일보의 스크린에 생일 축하 광고를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팬들이 지불해야 되는데 솔직히 사진을 보아도 이름을 들어도 김민수란 배우가 누군지 당최 알 수가 없네요.
뭐 드라마나 영화를 잘 보지 않기에 누군지 알지못해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확인해 보니 제가 가끔씩 보던 피식대학이란 유튜브에 출연하는웃찰사 출신의 개그맨이네요.
김민수란 배우가 개그맨이라는 것을 알고 나니 왜 커뮤등에서 논란이 일어났는지 알수 있더군요.그를 좋아하는 팬들이 생일 축하 광고를 할 수는 있지만 유명세나 인지도를 감안한다면 동아일보 사옥 전광판에 천문학적인 광고비를 들여 저렇게 생일 축하 광고를 하긴 쉽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다수 반응은 AI기능을 사용한 CG합성이 아니냐면서 요즘 AI성능이 너무 뛰어나 실제인지 합성인지 당최 구분이 안간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네요.
ㅎㅎ 실제여도 놀랍고 합성이어도 정말 놀라운 생일 축하 사진입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