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에 학창 시절을 보내신 분들이라면 혹시 외하 용감한 형제들이란 작품을 기억하고 계실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77년 미국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은 The Hardy Boys란 청소년 드라마가 80년대 KBS에서 용감한 형제들이란 이름으로 방영되었기에 아마도 5060이신 알라디너 분들이라면 혹시 아 예전에 본 드라마구나 하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다.

<The Hardy Boys:형 프랭크 하디:파커 스티븐슨/동생 조 하디-숀 캐시디둘다 청춘스타로 많은 인기를 얻음>


"용감한 형제' 아버지를 탐정으로 둔 두 형제가 사건에 휩쓸리고 그 사건을 놀라운 추리력으로 해결한다는 청소년 추리 탐정물로  프랭클린 딕슨이란 필명을 사용해서 1920년대 부터 발표된 소설로 200편이 넘는 부수를 자랑하고 있다.

<미국판 용감한 형제 The Hardy Boys>

<미국판 용감한 형제 시리즈>


한국에서는 드라마의 인기가 있어선지 어린이 왕국이란 출판사에서 용감한 형제 시리즈로 1982년에 10권의 책을 발표한다.<용감한 형제>는 프랭크와 조라는 고등학생 형제들이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풀어가는 탐정소설이로 본격 추리소설 이라기 보다는 청소년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모험과 액션을 그린 작품들이 많은 편이다.


어린이 왕국에서 나온 용감한 형제는 다음과 같다.

01.탑속의 보물

02.황금을 찾아서

03.아가멤놈왕의 투구

04.인형속의 다이아몬드

05.신비의 캐러밴

06.올빼미의 울음소리

07.보물일기

08.원숭이 가면

09.동굴속의 비행장

10.해변에서 생긴 일

<어린이 왕국의 용감한 형제 시리즈:위 사진은 네이버 블로거 월하독작님의 사진임>


실제 드라마 용감한 형제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있을지 모르겠지만 소설인 용감한 형제를 읽은 분들은 그닥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80년대에 나온 아동용 추리소설 이다 보니 판매량이 많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되서 아마 현재는 헌책방에서 찾아도 쉽게 보이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든다.

게다가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분들도 아동용이라 그닥 흥미를 끌지 못해 가고 있는 분도 별로 없을 거란 생각이 든다.나 역시도 어린이 왕국판 용감한 형제 시리즈가 있지만 열권을 다 모우지는 못하고 한 2~3권은 빠지지 않았나 생각되는데 당시 암만 찾아도 나머지를 채울 수가 없어서 결국 포기한 생각이 난다.

일단 용감한 형제 시리즈 10권을 다 갖고 있는 분은 네이버 블로거 월하독작님이 유일한 것 같다(물론 다른 분도 있겠지만 인터넷 상 정보에 한해서임)


용감한 형제 시리즈는 출간한지 40년이 넘었기에 헌책방에서 보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혹시 보인다며 구매하길 추천해 드린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