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찮게 알라딘에서 몽키 펀치 원작의 신 루팡3세가 간행되어 팔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일본 만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루팡 3세를 모를리 없는데 사실 루팡 3세는 원작만화를 본 분들은 거의 없고 아마도 애니메이션으로 접한 분들이 대다수 일 겁니다.
실제 인터넷에서 어릴적에 루팡 3세를 본 기억이 있다는 분들이 가끔 있는데 이 분들은 대부분 80년대 한국에서 해적판으로 간행되었던 신 루팡3세를 보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 신 루팡 3세가 국내에서도 학산문화사에서 22년에 정식 발간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루팡 3세가 약간의 선정성과 폭력성이 있어서 국내에서는 19금 딱지가 붙어서 어떤 표지를 하고 있는지 당최 확인할 길이 없네요.사실 19금 딱지가 붙을 정도로 노골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래 인터넷을 확인해보니 정식 발매전에 독자반응을 보기 위해 와디즈에서 펀딩 판매를 했더군요.

책 표지는 과하지 않으면서 박스셋도 멋있어서 좀 비싼 감이 있지만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 듯 싶군요.
개인적으로 예전에 80년대에 나온 루팡 3세 해적판을 어렵게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맨 밑의 세번째 스틸 컷 고우에몽이 칼로 로켓을 반으로 자르는 그림을 보니 역시나 해적판이 이번에 정발 된 것을 알 수 있네요.나중에 책을 넣어둔 박스를 찾으면 소개하겠지만 당시 해적판은 6권으로 나온 것으로 기억합니다.원래는 12권인데 해적판이다 보니 아무래도 이것저것 짜깁기를 해서 6권으로 줄인것 같습니다.
루팡 3세 에니메이션을 재미있게 본 분들이라면 원작 만화도 즐겁게 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다만 요즘 에니메이션 작화는 매우 깔끔한 것에 비해 원작만화는 70년대 작풍이기에 선이 거칠다는 점은 미리 참고하시고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