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앱으로 불리우는 카카오 톡이 업데이트를 했는데 황당하다는 비난이 상당히 많은 것 같다.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업데이트인지 사용자들의 불만이 현재 하늘을 찌르고 있는 상태다.그래선지 앱 업데이트 인데도 뉴스에 나올 정도다.
하지만 그래도 YTN 뉴스다 보니 대기업인 카카오의 눈치를 봐서인지 그나마 부드럽게 문제점을 제기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일반 유튜브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의 불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의견을 가감없이 내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처럼 카카오 톡 업데이트에 대한 불만이 하늘을 찌르면서 이용자들이 개발자들을 욕하자 욕받이가 된 개발자들도 참을 수가 없었는지 자신들의 억울함을 토로하는 글을 블라인드에 올리고 이 또한 뉴스 기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결국 이번 카톡 업데이트는 홍모 CFO가 주위의 의견은 몽땅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진행했다는 것인데 현재 주가도 실시간으로 하락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이정도 논란과 원성이면 암만 국민 톡 카카오라도 많은 이들이 떠나갈 것 같다고 여겨진다.많은 리더들이 이건희 전 회장같은 리더십을 원하지만(모두가 반대한 반도체에 올인,휴대폰 화형식,아내와 자식만 빼고 모든 바꿔라등),실제 그런 안목과 비젼을 가진 리더는 찾기 힘들다.
기업의 리더가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설쳐 된다면 결국 피해를 보는 것은 회사가 아닐까 싶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