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사촌지간 사이에도 법적으로 결혼할수 있지만 우리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동성동본도 결혼을 하지 못할 정도였죠(뭐 지금은 법적으로 8촌을 넘어서면 동성동본이라도 결혼할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문화적 측면도 있지만 근친간의 결혼에서 발생할수 있는 유전학적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가 위해서 입니다.이와 관련해서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 오직 아이슬랜드에만 있는 앱을 소개해 드릴게요.바로 bump앱입니다.
<아이슬랜드에서만 사용되는 범프앱>
아이슬란드에서 남녀가 데이트하기 전에 항상 확인하는 습관이 있다고 하는데 바로 폰을 꺼내서 íslendingabók(아이슬렌딘가뵈크) 앱을 꺼내서 서로 신원을 조회하면서 Bump!가 뜨면 바로 데이트를 파토내고 안뜨면 데이트를 한다고 하는군요.
<남녀가 처음 만나면 서로 범프앱을 키고 신원조회를 합니다>
<범프앱의 실제 사용 모습- 자신의 출생지와 신원을 기입하고 어플로 조회하면 약 200년전 까지 가족 이력이 나온다고 하네요>
아이슬랜드인이 처음 만나서 범프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이슬란드 인구가 33만이라서 길가다가 만나는 사람이 자신이 알지못하는 3촌, 4촌, 5촌격을 우연치 않게 만나는 경우가 흔해서 근친상간으로 인한 유전병 등 복합적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 범프앱은 오직 아이슬랜드인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