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제가 하고 싶은 블로그중의 하나가 바로 맛집 블로그란 글을 올린적이 있지요.사실 먹는것을 좋아하는 편이기는 하지만 실제 인터네상의 많은 맛집 블로거처럼 다양한 음식을 먹거나 비싼 음식을 먹지 못하기에 사실 오래전에 포기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미련은 버리지 못해선지 아직도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하면 먹은 음식들을 사진 찍네요^^;;
언젠가는 서재(먹방이란 카테고리를 만들었죠)에 글을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제가 롤모델로 삼는 맛집 블로거는 여러분이 계시지만 굳이 3명(ㅎㅎ 추리 소설도 누구 지었는지는 모르지만-사실 일본에서 나왔다고 하는데-세계 대 추리소설이 있잖아요)을 뽑는다면 다음 3명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다운
-비밀이야
-녹두장군
모두 인터넷 맛집 블로거로 유명한 분들인데 3분 모두 개성이 강한 분들이죠.건다운 박태순씨는 본업은 잘 모르겠지만 음식 컬럼리스트로 TV에도 얼굴을 비추시는 편인데 황교익씨 보다도 더 깐깐한 이미지 때문인지 VJ 특공대 같은 프로에 나오는 식당의 위생상태나 음식상식을 지적하는 미디어 비판글을 올리시기도 합니다.그의 블로그에는 에는 하루 평균 4000명, 많이 올 때는 5만명 가까이 찾아온다. 건다운 글을 매일 받아보는 구독자들만 2000명이 넘는다는 파워 블로거죠.
건다운의 식유기
그는 여러 잡지와 신문에 음식간련 글을 기고한 편인데 의외로 자신의 글을 책으로는 출간하지 않은것 같습니다.건다운의 유명세에 비해서 약간 의외란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아무튼 먹는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 방문해 보심 좋을듯 싶습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