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동서추리문고를 열심히 모으려고 헌책방을 전전한 적이 있었는데 동서출판사에서 다시 가로읽기 동서DMB가 나오고 또 중역이란 비판도 많아서 어느샌가 동서추리문고를 모우는 일이 그만 시들해  졌습니다.뭐 이제 여러 출판사에서 많은 추리 소설이 나오고 동서 추리문고에만 있는 책들은 이미 다 수집했기 때문이죠.그리고 이제 더이상 헌책방에서 동서 추리문고를 찾는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제가 즐겨찾는 블로그중 과거 헌책을 수집하는 분을 보니 2016년부터 동서추리문고를 모우기 시작(아마 49권을 소장중)해서 올 8월달에 6권을 남겨놓고 다 모았다고 자랑하시네요.그 글을 읽어보니 갑자기 저도 모르게 나도 다시 동서추리문고를 다 모아보자하는 욕심이 생기네요.

현재가지 못구한 동서추리문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19 모르그 거리의 살인 에드거 앨런 포우
31 검은 고양이 (*) 에드거 앨런 포우
33 기암성 모리스 르블랑
51 주홍색연구 코난 도일
68 셔얼록 홈즈의 사건부(*) 코난 도일 
109 에큐율 포와로의 모험 아가사 크리스티
118 지저여행 쥴 베른
120 루팡이냐 홈즈냐 모리스 르블랑

보시면 알겠지만 대부분 에드거 알랜포우,모리스 르블랑,코난도일,애거서 크리스티,줄 베른등의 책인데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책을 모두 갖고 있기에 솔직히 열심히 구할 생각을 하지 않은것도 사실이죠.

 

하지만 다른분이 근 2년사이에 책을 다 모았다고 하니 저 역시 갑작스레 다 구해보자하는 욕심이 생기는데 요새 헌책방도 많이 없어져 이걸 다 구할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며 책이 보일때 살걸하는 후회가 무척 많이 드네요ㅜ.ㅜ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ransient-guest 2018-07-19 2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워낙 옛날 책이라서 알라딘 정가도 그리 비싼 편은 아닙니다만 크리스티 코난 도일 르블랑 등은 다른 시리즈와 많이 겹치네요 전 주로 다른 출판사에서 따로 안 나온 작품을 위주로 모으고 있네요

카스피 2018-07-20 01:29   좋아요 0 | URL
넵,저도 헌책방에서 구할때 권당 4~5천원에 구한 기억이 나는데 알라딘 중고서점이 생겨나면서 만오천원까지 오른것을 본 기억이 나네요.저역시 크리스티,코난,르블랑등은 타 출판사 전집으로 가지고 있어 열심히 구할 생각을 안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