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80년대 해문에서 나온 매커크 탐정단이 재간되었다고 합니다.하우미스터의 데카님의 쓴 글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 츌처:하우미스터리>

 

궁금해서 알라딘을 검색해보니 알라딘에는 아직 입고가 되질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제목이 맥거크 소년 탐정단이네요 ㅋㅋ (1984년대 매커크>2018 맥거크)

개인적으로 맥거크보다 매커크가 좀더 익숙한 느낌이네요.

 

 

지금의 40대 이상중에서 추리소설을 어릴적부터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친근한 이름일 터인데 아마 당시 해문의 그림체와 다소 다르다고 느낄텐데 과거 해문 매커크의 그림은 일본용 판본의 그림을 그냥 썼다고 하는군요.

이 시리즈는  25권이 넘는다고 하는데 해문에서 그중 임의로 12권을 번역(그 당시는 저작권 개념이 없으니 그냥 일본에서 나온 책을 중역하여 간행했죠)했는데 아마 이번에는 출판사에서 정식 계약을 하고 번역했을 겁니다.

추리소설은 아직 비 주류인데다가 일단 엄마들이 아이들한테 추리소설같은 것은 잘 권하지 않기에 얼마나 팔릴지 모르겠습니다.아마 출판사도 25권을 전부 계약하지는 않았을것 같고 몇권 판권을 계약했다가 팔리는 추이를 보고 더 간행할지 말지는 결정할것 같군요(뭐 추리소설의 일반적인 패턴이죠)

 

혹 어릴적 책을 읽은 추억에 잠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다시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