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7월 27일 맑음 2도~34도


한낮 기온이 34도까지 올라갔다.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를 정도다. 오후 작업은 포기. 이젠 새벽에만 밭일을 한다. 



하루하루 풀 베기에 여념이 없다. 줄날로 된 예취기를 돌리다 토종 오이 근처에서 뭔가 튀어 오른다. 줄날에 오이가 일부 잘렸다. 

언제 열렸는지도 모르게 열렸다 이렇게 크게 자랐다. 아니 크게 자란 정도가 아니라 나이를 먹어 노각이 된 것도 있다. 충전기가 다 떨어져 예취기를 쓸 수 없게 되자 오이를 살펴봤다. 팔뚝만한 노각에서부터 이제 막 노각이 되 가는 것까지. 눈에 보이는 것은 일단 땄다. 뭘 해 먹을 것인지는 나중에 ^^



도라지를 심어 놓은 곳엔 풀이 뒤섞여 예취기를 쓸 수 없다. 그래서 손으로 풀을 뽑는 와중에 그만 도라지도 쏙~ 뽑아 버렸다. 올 겨울 쯤 채취해서 나물로 무쳐 먹으면 좋은데.... 풀이 너무 자라지 않을 때 관리를 해주면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을텐데, 장마로 인해 계속 뒤쳐지고 있다. 



호박을 심어 놓은 곳에선 호박이 너무 왕성하게 자라서, 온 밭을 휘감고 있다. 잎이 무성하다 보니 들어가서 풀을 뽑는 것도 쉽지 않다. 게다가 줄기에 달린 털들에 잘못 찔리면 꽤 아프다. 에라 모르겠다. 호박은 그냥 두기로 한다. 이리저리 살펴보니 수정된 것들이 몇 개 보인다. 이제 수정이 되면 가을까지 과연 제대로 익을 수 있을련지 모르겠다. 집 밭이 호박이 자라기엔 괜찮은 듯 하지만, 꼭 늦게 수정이 되어서 익은 호박을 수확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올해는 그냥 어린 호박일 때 따서 찌개에 넣어 끓여 먹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