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7월 22일 맑음 23도~31도


장맛비가 멈추고 나서는 연일 폭염이다. 풀들은 신나게 자란다. 정말 뒤돌아서면 다시 자란다는 말이 과장이 아닐 정도다. 



블루베리밭의 고랑은 예취기로 풀을 베었지만, 블루베리 나무 근처는 혹여 나무에 상처를 줄까봐 예취기를 쓰지 못했다. 그래서 손으로 뽑고 호미로 캐내는 작업을 계속 하고 있다. 그러던 중 발견한 하얀색 알. 열 개 정도가 뭉쳐 있다. 예전엔 꿩 알을 발견하기도 했었는데, 꿩 알은 둥지처럼 풀 위에 사뿐히 놓여 있었다. 그런데 이번 알은 땅 속에 숨겨져 있었다. 무슨 알인지 궁금해 이것 저것 검색해보니, 아무래도 뱀 알인 듯하다. 


이런, 이런. 지금 블루베리밭에 뱀이 알을 낳을 만큼 뱀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하니 아찔한 느낌이 든다. 뭐, 반대로 생각해보면 약 한 번 뿌리지 않은 곳이라 생태계가 살아 있다는 것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뱀은 독을 지니고 있어 꺼림찍하다. 이 알들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했다. 뱀이 싫다고 알들을 다 깨버리지는 못하겠다. 그렇다고 블루베리밭에서 부화하도록 놔둘 수는 없어 알들을 근처 숲에 버려 두었다. 살아날 것들은 살아나고, 죽는 것들은 하는 수 없고.... 

올 봄 뱀을 두세 번 본 이후 줄곧 보지 못했었는데, 이젠 뱀 알을 보게 되어 긴장이 된다. 부디 근처에는 오지 않았으면 좋을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