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5월 1일 맑음 8도~20도



블루베리밭 예초작업이 끝났다. 낫으로 하던 지난해와 비교하면 예취기를 사용한 모습이 꼭 이발한 것처럼 깨끗하다. 1차 예초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다시 예초를 할 것인지 궁금하다. 지난해의 경우엔 5월 초 1차 예초를 끝내고 5월말 경 2차 예초를 했다. 3주 정도 기간의 여유가 있었다. 예초기를 사용했을 때 낫보다 조금 더 바싹 깎은 듯하니, 좀 더 예초 간격의 기간이 길어진다면 좋겠다. 



블루베리밭 예초가 끝났다고 해서 예초작업이 모두 끝난 것은 아니다. 체리밭 예초는 물론이거니와 집 주변 예초까지, 블루베리밭의 1.5배 정도의 면적이 남아 있다. 예초 작업은 힘이 들지만, 말끔하게 깎여진 곳을 보는 성취감도 크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차곡차곡 풀을 깎아 나가야겠다.



토종 오이 모종을 3개 얻었다. 오미자망을 설치한 곳에 두 개를 심고, 나머지 하나는 죽어버린 체리나무를 기둥 삼아 자라도록 체리나무 옆에 심었다. 본잎이 이제 겨우 하나 나와서 정식하기엔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모종을 관리하는데 드는 품을 생각하면 정식을 하는 게 나을 것 같았다. 뿌리가 잘 활착이 되어서 무럭무럭 자라 주거라. 오이도 먹고 노각도 수확하는 재미를 만끽해보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