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4월 28일 맑음 8도~25도



토종 검은찰옥수수 모종이 제법 자랐다. 정식을 하려면 3~4일 정도 더 지나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어제 토마토 모종을 심은 탄력을 받아 오늘 옥수수 모종을 심기로 했다. 딸내미가 싫증을 내지 않고 하겠다는 의사를 보여서 적극적으로 추진!



열흘 전쯤 만들어둔 옥수수 심을 자리에 모종을 옮겨다 놓으니 딸내미가 제법 심는 흉내를 낸다. 하지만 20개 쯤 심더니 힘들다며 모종삽을 내려놓는다. 그럼 나머진 아빠가 마무리~



물을 듬뿍 주고 옥수수 정식을 끝냈다. 올해는 토마토와 옥수수를 딸내미가 심었으니, 자라는 과정에도 참여해서 수확의 기쁨이 무엇 인지를 알게 된다면 좋겠다. 



지난번 썩어 가던 감자를 심었던 곳 일부가 까맣다. 퇴비를 떨어뜨렸나? 가까이 가서 보니 개미떼다. 아이쿠야! 도대체 무엇 때문에.... 붕산을 가져와 떨어뜨려보았지만 효과는 기대하지 않는다. 이 많은 개미가 어디서 왔을까? 분명 먹을 것이 있어서일텐데, 감자하고 관련있지 않을까 짐작만 해본다. 



올해 블루베리는 꽃이 풍성하다. 예전에도 그랬는데 무심히 지나쳤는지는 모르겟지만, 꽃 솎기와 가지 정리를 많이 해 준 덕분이지 않나 싶다. 풀을 베는데 어디선가 술냄새가 난다. 마치 막걸리 익는 냄새처럼. 퇴비 발효 냄새였다. 쌀겨가 주성분이다보니 발효가 되면서 마치 술 익는 냄새가 나는 것이다. 입맛 당기는 냄새다. 블루베리도 좋아할 것이라는 강한 확신이 든다. 이맘 때 쯤 찾아오는 꽃샘 추위 한 번 정도만 잘 념겨준다면 수확은 기대해볼만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