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4월 21일 4도~21도 맑음



꽃망울을 맺혔던 블루베리가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꽃 피는 시기는 작년과 거의 비슷하다. 지난해와 날씨 상태가 많이 달랐지만, 결국 꽃 피는 시기는 같아졌다. 



죽어가는 블루베리가 또 한 그루 생겼다. 원인을 얼른 파악해야 할 텐데 쉽지 않다. 죽은 나무의 뿌리 근처를 다 파보았지만, 예상했던 굼벵이는 보이지 않았다. 몇 그루 더 파 보고 상황을 지켜보아야 할 듯 싶다. 



올해는 유독 말벌이 집 처마 쪽에 벌집을 많이 짓고 있다. 벌써 세번째 집을 짓고 있는 말벌을 쫓아내고 집을 떼어냈다. 재작년과 작년엔 겨우 한 번 정도에 그쳤는데.... 말벌이 늘어난 것인지, 환경 변화 탓에 집 쪽으로 온 것인지 모르겠다. 아무튼 자주 집 처마 쪽을 올려다보아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주말엔 따 먹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던 엄나무 순은 생각보다 더디게 잎을 내고 있다. 그래도 요즘 오후 날씨가 무덥다 보니 갑작스레 잎을 키워낼 지 모른다. 시기를 놓치면 질겨서 맛이 없을테니, 자주 쳐다보아야겠다. 



호박싹은 동시에 나지 않고 꽤 간격이 벌어져서 하나씩 내밀고 있다. 씨앗이 묵은 거라 상태가 좋지 않아서인 듯하다. 



잡초처럼 생긴 싹이 내밀었다. 처음엔 모르고 그냥 뽑아버렸다. 트레이에 잡초 씨앗이 섞어 들어온 줄 알았다. 그런데 몇일 후에 다시 같은 모양의 싹이 올라왔다. ^^; 이런... 뽑는 게 아니었는데. 이름을 써 놓지 않아서 무슨 싹인지는 도통 모르겠다. 달랑 하나 뿐이라서 잘 자라줄지도 알 수 없다. 어찌 됐든 싹을 내민 것들은 옮겨 심을 수 있도록 잘 키워야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