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4월 8일 맑음


하루 건너 뛰다 보니 달리기에 부담감이 없어 좋다. ^^; 의무적으로 하기 보다는 즐기며 한다면 좋겠지만, 아직까지 그 수준은 아니다. 물론 즐기는 것도 하루 이틀일 것이니, 습관이 된다면 더 나을 것이다. 



컨디션은 나쁘지 않았다. 처음 뛰는 발걸음은 가벼웠다. 그런데 100미터 쯤 지나면 만나게 되는 짧은 급경사를 지나고 급격하게 발이 무거워졌다. 어라? 이 정도면 지난주 뛰던 것하고 비슷한 모양새인데... 경쾌하게 뛰던 이번 주 달리기와 사뭇 달랐다. 주 후반으로 오면서 피곤이 쌓여가서일까? 아무튼 오늘은 다소 몸이 무겁게 느껴졌다. 하지만 통증은 예전처럼 극심하지 않다. 어깨 부위가 살짝 아픈 정도. 당기는 느낌도 없다. 


하지만 2키로미터를 지나자 페이스를 잃는 듯하다. 몸이 지쳐가면서 그만 달리고싶다는 마음이 솟아난다. 속도도 뚝 떨어지는 느낌이다. 키로미터 당 5분 10초대 초반이던 것이 20초대로 떨어지기 시작했다. '아~ 그만 달리고 싶은 마음이 드는구나' 하면서 그냥 달렸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은 결과치보다는 컨디션 따라 생기는 듯하다. 오늘 목표한 4키로미터를 다 뛰고나니 '해냈다'는 성취감이 든다. 물론 약간의 성취감이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떨쳐내고 해냈다는. 속도도 아주 나쁘지는 않다. 


다만 이제 날벌레들이 너무 많아서 달리는데 지장을 주는 것이 우려된다. 보안경이라도 써야 할 판이다. 혹시나 이걸 핑계로 달리는 것을 그만두진 않겠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