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월 29일 맑음


몸이 피곤한 상태다. 환절기로 인한 것인지, 피로 누적인지, 나이 먹은 탓(?)인지 모르겠다. 달리기를 하루 건너뛰고 싶은 마음이 크다. 하루 건너 하루씩 뛰어도 좋은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일렁인다. 


달리기를 결심한 것은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였다. 각종 염증이 몸을 괴롭히고 있어서 대책이 필요했다. 그 와중에 책 <본투런>을 읽고, 우리 몸이 (오래)달리기에 최적화된 것이라는 점을 알게 되자 달리기야말로 건강의 기본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러너스 하이와 같은 극강의 쾌락 상태를 맛보고 싶은 마음도 없지 않아 있었을지도.... 그러기 위해선 마라톤을 목표로 뛰어야 겠지만 말이다. 


아무튼 달리기가 아직 재미있게 다가오지는 못하고 있어서인지 초반의 의지는 점점 사그라들고, 의무감만 살살 피어오른다. 의무감이 보다 강해지면, 의지만으로는 부족할 것이다. 달리기가 습관이 되거나, 재미를 느끼거나 해야 지속할 수 있을테다. 오늘은 시간을 내기가 수월했음에도 선뜻 달리러 나가질 못했다. 그럼에도 운동화를 신은 것은 천만다행이다. ^^



쾌창한 날씨가 정말 좋다. 절로 콧노래가 나오고, 발걸음이 가벼워질 듯하다. 하지만 막상 달리기는 쉽지 않다. 발걸음을 옮기는 것이 마치 영상을 슬로우 하듯 여겨질 정도다. 내 발의 움직임이 더디다고 느껴진다. 이렇게 더디 뛰는 게 괴로울 지경이다. ㅜㅜ 그나마 봄의 기운에 싹을 틔우고 있는 천변의 나무들을 보며 기운을 낸다. 


달릴 때마다 느끼는 통증은 그다지 심하지 않다. 최대한의 속도를 이끌어내지 못하고 뛰어서 인지 모르겠다. 무거운 발걸음에 속도가 나지 않자, 보폭을 조금 넓혀봤다. 하지만 지쳐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 마지막 300며 미터를 남기고서는 보폭을 더 넓히고 속도를 최대한 끌어올렸다. 그 영향으로 초반 키로미터 당 5분 30초 가까이 되던 속도를 5분 25초 까지 당겼다. 물론 이 정도 속도는 최근 달리기의 속도보다 다소 떨어진다. 하지만 오늘도 어찌됐든 3키로미터를 완주했다는 데 그 의미를 두려한다. 그래 잘 했어, 스스로를 다독여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