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월 23일 흐림 3도


오늘은 달리기 시간을 내는 게 어렵진 않았다. 이제 루틴처럼 달리면 좋겠지만, 아직은 멀어 보인다. 그래도 오늘 아침 또 달렸다는 게 기분 좋다. 



오늘 달리기는 조금 달랐다. 처음 50미터 정도는 발이 가벼웠다. 그런데 첫번째 맞는 오르막에서 거의 기다시피 하더니 속도가 확 줄어들었다. 오르막을 만날 때마다 걷다시피 뛰었다. 초반 1키로미터 속도가 다소 떨어졌다. 속도를 올려야겠다고 마음 먹고 달리지만 좀처럼 속도가 나는 것 같지는 않다. 특히 오르막은 오늘따라 왜 이리 힘든 것인지. 오르막이 긴 것도 아니고 기껏해야 10미터도 되지 않을텐데 말이다. 마지막 200미터 정도를 남기고 속도를 끌어올리자고 힘을 냈다. 다행히 힘을 낼 수 있을만큼 속도가 떨어지지 않았다. 오늘 결과는 어제와 같은 속도인 키로미터 당 5분 21초! 게다가 워킹화로 이뤄낸 기록이다.


오늘은 전체적으로 통증이 덜했다. 왼쪽 어깨와 쇄골의 통증은 약한 정도였고, 어제 심하게 아팠던 오른쪽 늑막 부위 통증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다만 종아리 아래쪽 근육이 당기는 아픔은 조금 더했다. 특히 왼쪽 종아리 아래 쪽은 신경이 많이 쓰였다. 혹여나 다시 근육이 파열되지는 않을까 걱정되기도 한다. 무리는 하지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