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3. 16 안개, 맑음


다리가 무겁다. 왠지 피로가 누적된 듯한 느낌이다. 걸을 때는 그다지 느껴지지 않지만, 뛸 때는 갑자기 천근 만근 추를 단 것 같다. 하루 건너뛸까 잠깐 생각했다가, 이런 컨디션에서도 뛰어야지 생각하며 걸음을 옮겼다. 


  

어제도 발은 무거웠지만, 그만큼 힘을 더 내야지 생각하며 발걸음을 옮겼다. 그리고 힘을 낸 만큼 발걸음은 잘 떼어졌다. 하지만 오늘은 무거운 발걸음이 좀처럼 떼어지지 않는다. 내가 뛰고 있는 것인가? 의구심이 들 정도다. 정말 걷는지 뛰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통증은 어제와 비슷하다. 왼쪽 어깨와 쇄골, 그리고 양쪽 발 종아리 아래가 아프다. 


오늘 아침은 안개가 자욱하다. 안개 속을 달리는 기분은 남다르다. 몽롱한 느낌이 든다. 목표는 2.5키로미터였지만, 이왕 무거운 걸음을 옮겼으니 뛸 때까지 뛰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목표보다 300미터를 더 뛰었다. 거의 걷다시피 뛰었다고 생각했는데, 속도는 그제만큼은 나왔다. 달리는 속도가 어느 정도 몸에 붙은 모양이다. 속도는 올리진 못해도 거리는 꽤 늘렸다. 3키로미터를 15분 안에 뛴다면 좋겠지만, 오늘 뛰어보니 2.8키로미터에 15분 정도의 수준이라 여겨진다. 일단 3키로미터까지 뛰어보고, 이 정도 거리에서 속도를 올려볼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