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3. 7. 맑음


주말 동안 블루베리 가지치기 작업을 했다. 쪼그려 앉아서, 또는 허리를 구부리며 열 시간 가까이 수 천 번의 가위질을 했다. 농작업은 시기가 중요한지라, 늦어지면 안된다는 핑계로 달리기를 쉬었다. 일요일 저녁 몸을 눕힐 땐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나왔다. 오른쪽 어깨부터 시작해 등, 허리가 쉬게 해달라고 아우성친다. 그나마 하체는 조금 뻐근한 느낌만 들뿐 고통스럽지는 않았다. 



오늘 아침에 눈을 뜨고 나니 어깨와 등 허리의 아픔은 거의 사라졌다. 물론 몸은 천근만근이다. 그렇다고 또 달리기를 쉴 순 없다. 오늘까지 건너뛴다면 그야말로 작심삼일이다. 


무거운 몸을 이끌고, 오늘은 2키로미터를 목표로 하고 뛰었다. 마음 한 편엔 2키로미터를 다 뛸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일었지만, 뛰어보자!


초반엔 워밍업을 한다는 기분으로 천천히 뛰면서 조금씩 속도를 올렸다. 1키로미터를 넘어서자 또다시 왼쪽 어깨 통증이 찾아왔다. 이번엔 어깨에서부터 가슴쪽까지 통증이 있다. 반면 무거웠던 다리는 다소 가벼워진 느낌이다. 물론 숨은 무척 가쁘다. 일정하게 호흡을 유지해야 하건만, 가끔씩 호흡이 흐트러진다. 그럼에도 무사히 2키로미터를 다 뛰었다. 속도는 조금 빨라졌다. 이번주는 욕심 부리지 않고 2.5키로미터 정도 까지만 목표를 올려볼 생각이다. 매일 100미터씩만 늘려보면 되지 않을까 싶다. 아직 아침 기온이 영하인데도 10여 분 뛰고나니 땀이 배어 나온다. 영하의 아침이지만 봄이 오고 있음을 몸이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