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4월 16일 5도~14도 잠깐 비


천일홍 씨앗을 한줌 얻었다. 천일홍 씨앗은 흐르는 물에 1~2일 두었다가 심으면 싹이 잘 튼다고 한다. 그런데 어디 흐르는 물에 놔둘 곳이 마땅치 않다. 그래서 그냥 컵에 물을 받아 하루 정도 담가두었다.


물에 담가두기 전에는 씨앗과 껍질 구분이 어려웠는데, 막상 물을 먹고나니 확연히 차이가 난다. 


비가 온다는 소식에 얻어두었던 천일홍 씨앗을 얼른 뿌리기로 했다. 어디에 뿌려야 할지 한참 고민이 됐다. 감국을 심었다 죽어버린 근처 쪽에 심는게 나아 보였다. 그런데 온통 쑥이다. 이 쑥은 블루베리밭에도 퍼져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된다. 블루베리의 성장에 방해가 된다면, 처리해주는 것이 맞을텐데....


쑥을 뽑아내고 그 자리에 천일홍 씨앗을 뿌렸다. 발아가 얼마나 될련지 모르겠다. 지금까지는 한 가지 목적이 아닌 다양한 목적을 이룰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씨앗을 뿌려왔다. 그런데 천일홍은 관상용으로만 쓰인다. 우연찮게 얻은 것들인데, 그냥 놔둘 순 없는 노릇인지라. 그래서 가장자리로 살짝 씨앗을 뿌렸다. 삭막한 것보다야 낫겠지 하는 마음으로 말이다. 


올해 일단 얻어둔 씨앗인지라 뿌리긴 했지만, 한해살이가 아닌 여러해살이 위주 로, 한가지 목적이 아닌 다목적용으로라는 원칙에 맞는 것들을 찾아 하나 하나 채워나가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