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춘기 소녀의 사랑고백 이야기. 좋아하는 아이 앞에서 솔직한 마음을 고백하지 못하는 주인공은 어느날 고양이 가면을 얻고, 고양이로 변신해 그에게 다가간다. 소녀의 사랑은 소년에게 전달이 될까? 아이와 함께 보면 참 좋을 재패니메이션. 


2. 무한 게이지 수수께끼 주인공. 하지만 소녀는 소녀를 떠나버린 엄마에게 상처를 받고, 좋아하는 아이에게 고백을 하지 못하는 우울함에 사로잡혀 있다. 그에게 축제가 열린 어느날, 가면장수 고양이가 나타나 고양이 가면을 건네다. 그 가면을 쓰면 고양이로 변할 수 있다. 소녀는 우울할 때면 고양이로 변해서 좋아하는 소년의 집으로 향한다. 고양이로 있으면 감출 것 없이 자신의 속내를 마음껏 드러낼 수 있어서 좋다. 차라리 인간이 아닌 고양이로 살아볼까. 그런데 진짜로 위기에 처한다. 마음 속에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고통이 남아있다면 다시 사람으로 돌아갈 수 없을지 모른다. 과연 소녀는 인간으로 돌아가 자신의 마음을 고백할 수 있을까.


3. 고양이로의 변신이라는 깜찍함과 귀여움, 인간으로 돌아갈지 말지 결정하지 못하는 불안감, 인간으로 돌아가기 위한 아슬아슬한 모험이 어우러져 재미를 준다.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고양이 세상과, 원래는 인간이었지만 고양이로 변한 사람들의 모습 등 환상적인 요소도 즐길거리.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형적 일본풍의 만화영화다. 


4. 청춘로맨스로뿐만이 아니라 가면이라는 메타포를 통해 인생을 이야기한다. 우리는 일상을 살아가며 가면을 써야하는 수많은 순간을 만난다. 아프지 않은 척, 외롭지 않은 척, 행복한 척 얼굴에 웃음을 머금는 가면을 쓰는가 하면, 반대로 슬픈척 하거나 화난 척하기도 한다, 지금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드러내면 그것이 약점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울고싶은 나는 고양이 가면을 쓴다]처럼 삶이란 그렇게 가면쓰기의 연속일까. 주인공이 결국 고양이 가면을 벗어던지고 사람으로 돌아가듯, 우리는 가면이라는 얼굴을 쓰지 않은채 살아갈 순 없는 것일까. 혹시 우리 손에 고양이 가면이 들려져 있다면 잠시 그것을 놓아버린채 살 순 없는지 고민해보자. 민낯으로의 삶을 꿈꾸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