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제같은 총격전, 타격감 높은 격투, 그딴것 없다. 하지만 시원하게 싹 쓸어버리는 트렉터가 있다. 생활형 싸움이 있다. 억울한 건 못참는 전직경찰 스펜서의 '욱'하는 액션 영화.


2. 경찰은 범죄의 현장에 가장 밀접하게 다가선다. 그런만큼 유혹도 크다. 검은 돈의 유혹은 경찰을 넘어 정치권까지도 흔든다. 이른바 비리 커넥션. 스펜서는 비리 커넥션을 감추기 위해 희생당한 동료 경찰의 억울함을 참지 못한다. '욱'해버린 성격을 참지 못하고 주먹이 나간다. 그 댓가로 옥살이까지 경험. 하지만 결코 스펜서의 화를 억누르진 못한다. 스펜서는 억울한 이들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그야말로 천방지축 날뛴다. 단 한 방울만큼의 겁도 없다. 


3. 비리 경찰과 커넥션. 이들의 비리를 밝히는 더티 해리류의 정의로운 형사. 어찌보면 너무나 정형화된 형사물이다. 그럼에도 영화가 지루하지 않았던 것은 목소리 데시벨이 통통 튀는 스펜서의 여자친구덕분이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 악당들의 총구 앞에서도 겁 하나 없는 스펜서지만 이 여친만은 두렵다.^^; 스펜서보다 더 기억에 남는 캐릭터. 


4. 영화 종반부. 스펜서 고등학교 동창인 소방관이 잡혀가는 장면이 TV에 나온다. 스펜서는 이 친구의 "억울함"을 듣는다. 아무래도 속편에 대한 예고편 성격. 그리고 이것만큼 명확한 스펜서에 대한 설명도 없다. 세상에 억울함을 풀어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정말 든든하겠다. 억울한게 없는 것이 정의이지 않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