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사냥의 시간]과 비슷하게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액션물 [익스트랙션]. 몰입감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를 잘 보여준다. [사냥의 시간]이 보여주는 개성을 한마디로 표현하기에는 적절한 단어가 떠오르지 않지만, [익스트랙션]은 한마디로 현장감 있는 액션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촬영과 편집기법의 발전이 어디까지 진행될 것인지 궁금할 정도다.
영화 [1917]의 '원 컨티뉴어스 숏' 처럼 [익스트랙션] 중반쯤 펼쳐지는 차량추격신과 이어 벌어지는 총격신은 그야말로 입을 다물수 없게 만든다. 마치 주인공 옆에 함께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현장감이 가득하다. [1917]은 걷고 뛰는 병사들의 속도에 맞추어 움직이기에 연속된 촬영이 가능하다고 생각되지만, [익스트랙션]은 차량 추격에서 곧바로 거리에서 펼쳐지는 총격신으로 이어져 어떻게 촬영됐을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 속도가 다른 장면을 주인공 바로 옆 시점으로 한 컷으로 이어서 보여주는 장면은 이 영화의 압권이다.
2. 아이들 싸움이 어른 싸움으로 된다고 한다. 하지만 보통은 어른들 싸움에 아이들이 피를 본다. 인도의 마약왕과 방글라데시의 마약왕간의 싸움에 아이가 죽을 고비를 맞는다. 인도 마약왕이 감옥에 갇힌 사이 방글라데시 마약왕이 인도 마약왕의 아들을 납치한다. 인도 마약왕은 어떻게든 아이를 데려오라고 하고 마약왕의 부하는 용병을 부른다. 하지만 용병을 이용할 돈이 부족하면서 꼼수(?)를 쓰는데 이것이 일을 꼬이게 만든다. 마약왕의 아들은 살아남기 위해 누구를 믿어야 할지 알 수 없다.
3. 목숨을 건 대결에서 자비란 자기 목숨을 내놓는 행위가 될 수 있다. 비록 그 대상이 아이일지라도 말이다. 전쟁까지는 아니더라도 정글과 같은 환경 속에서 목숨을 걸고 싸우는 행위가 얼마나 무자비한지를 알 수 있다. 방글라데시 자카의 마약거리에서 자라는 아이들. 그곳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쓰고 총을 쏘고 분노를 써야 한다. 자신에게 베풀어진 자비가 자비인줄을 모르고 아이라 업신여겨졌다 생각하는 치졸함이 분노를 키워 무자비하게 방아쇠를 당기게 만든다. 뒷골목은 그렇게 아이들을 키워낸다.
4. [본]시리즈와 같은 추격과 1995년작 영화 [히트]와 같은 도심총격전을 좋아하는 액션영화 애호가들에게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