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등생인 딸내미가 좋아하는 캐릭터 중의 하나는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에 등장하는 주인공이다. 귀멸의 칼날이 19세 관람가임에도 친구들 사이에서 꽤나 인기가 있는듯하다. 예쁜 캐릭터와 중간중간 웃음이 터지도록 만드는 장난스런 그림과 장면이 아이들의 관심을 끄는것처럼 보인다. 반면 이야기나 액션의 잔혹함이 걱정스러운 부분이다.

 

2. [귀멸의 칼날]은 어찌보면 [신비아파트]의 성인판처럼 느껴진다. 물론 이야기의 전개는 [슬램덩크]식의 성장물로 볼 수도 있다. [강철의 연금술사]처럼 점점 더 막강한 적을 쓰러뜨리기 위해 실력을 키워가는 부분과도 색채가 비슷하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이야기를 끌고가는 오니의 존재가 [신비아파트]의 귀신들과 닮아있다. 즉 오니도 알고보면 불쌍한 존재라는 것. 저마다의 사연이 각자 오니가 되게 만들었고, 죽음 앞에서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 또는 후회하는 모습은 [신비아파트]와 붕어빵이다.

 

3. 주인공은 마을에서 숯을 팔던 소년 탄지로. 어느날 집으로 돌아와보니 온가족이 오니에게 몰살당하고, 여동생 네츠코만이 목숨을 부지했다. 하지만 그녀는 오니로 변한 상태였다. 그럼에도 네츠코는 오빠 탄지로의 가족애 덕분에 사람을 잡아먹는 오니의 길을 걷기보다 사람을 보호하는 오니가 된다. 탄지로는 네츠코를 오니에서 다시 사람으로 돌아오는 비결을 알고자 오니를 죽이는 귀결대에 들어가게 된다. 이야기는 탄지로의 귀결대 활약상으로 이어진다. 

 

4. [귀멸의 칼날]은 귀결대와 오니의 대결로 압축될 수 있다. 누가 뭐라해도 선한 존재인 귀결대와 악한 존재인 오니. 하지만 네츠코의 등장은 선과 악의 명확한 가름을 부정하게 만든다. [귀멸의 칼날]의 긴장감은 바로 네츠코에게서 나오는 것이다. 과연 탄지로는 네츠코를 인간으로 되돌릴 수 있을까.

 

5. 시즌 1은 탄지로가 귀결대의 기둥(아마 머지않아 최고 실력을 갖춘 기둥급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이 되기 전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시즌 2는 최상실력의 오니인 십이귀결 상현들과의 대결로 이어질 듯하다. 탄지로는 물의 기운을 담은 무술로 같은 계열의 수주 토미오카 기유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졌다. 수주의 최고 단계로 생각되어지는 11형 잔잔한 물결은 정중동의 힘을 보여준다. 물, 불, 소리, 바람, 바위, 뱀 등 각 기둥의 원천의 여러 단계 등이 상상력을 자극한다. 얼마나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을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