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시동]에 대한 기대감이 컸다. 예고편 속에서 웃음과 감동이 잘 버무려져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화 본편은 재미는 있지만 감동은 글쎄...  

 

2. 영화 [시동]은 가출한 청소년의 성장기라고 요약할 수 있겠지만, 실은 성장은 꼭 아이들이나 청년만의 것은 아니다. 어른도 끊임없이 성장한다. 시동이 아쉬운 것은 성장을 바라보는 시선이다. '성장을 통해 어른이 된다'는 통념에 사로잡혀 있는듯이 보여서다.

 

3. 그래서 어른은 아이들을 성장시키기 위해 가르친다. 안타깝게도 영화 [시동]은 어른의 말을 따르지 않는다고 '반항아' 택일(박정민)에게 스파이크를 날린다.전직 배구 선수였던 엄마(염정아)는 다행히(?) 주로 쓰는 오른손 대신 왼손으로,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은 주먹대신 보자기로 말이다. 그것이 영화의 웃음 포인트가 된다는 것이 뒷맛을 씁쓸하게 만든다. 슬랩스틱으로 넘기기에는 뭔가 꺼림칙하다. 자신의 말에 거역한다고 폭력을 휘두르는 어른의 꼴이라니....

 

4. 실상 영화의 주인공은 거석이형처럼 보인다. 택일의 성장기지만 거석이형 없이는 영화가 진행될 수 없다. 예고편에서도 거석이형의 매력이 철철 넘쳐났다. 하지만 거석이형의 숨은 과거가 드러나면서 이 매력은 뚝 떨어져버린다. 너무 상투적이어서다.거기다가 '소중한 것은 스스로 지켜야한다'는 훈장님 말씀까지.

 

5. 그래도 소소한 재미가 이곳저곳에서 터져나온다. 잠깐 현실을 잊고 웃어보고 싶다면, 코미디프로가 짧아서 아쉽다면 찾아봐도 좋을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