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몇 년만인지 모르겠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TV를 보다가 우연히 e스포츠 대회를 지켜봤다. 마지막 1명이 남을 때까지 전투를 벌이는 배틀로얄 형식의 슈팅 게임이었다. 바로 <배틀 그라운드>였다. 평상시같으면 그냥 지나쳤을텐데 무엇인가 묘하게 끌리는 부분이 있었다. 

그래서 당장 어플을 다운받았다. 무엇이 그렇게 매력적인지를 직접 확인해보고 싶었다. 100명의 전투원이 모이면(개인이 아닌 팀별로 전투를 벌이는 것도 있지만) 비행기가 이륙하고, 각자 지도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곳에 낙하하기 시작한다. 낙하할 땐 모두 맨몸이다. 무기는 오직 주먹 하나뿐이다. 아이템이 많이 있는 곳엔 사람들도 모이는 법. 각자 아이템을 먼저 얻기 위한 사투가 벌어지기 시작한다. 

아하! 그렇구나. 모두 똑같이 맨손으로 시작한다는 것. 그게 이 게임의 매력포인트 하나다. 생김새는 모두 다르지만 그렇다고 해서 능력치가 다른 것은 아니다.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이면 레벨이 상승하기에 같은 레벨에선 실력차도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다만 게임을 많이 하면 할수록 전투장에 대한 정보가 쌓여 보다 나은 아이템을 빨리 습득할 수 있을 가능성은 높다. 만약 그렇게 정보를 쌓고 실력을 키운다면 레벨이 상승할 가능성이 커진다. 바로 이 부분이 이 게임의 또다른 매력 포인트 하나. 

그리고 어디에 적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다는 점. 싸움을 할 수 있는 지역은 점차 좁혀진다는 점. 남아있는 숫자가 적어질 수록 전투지역은 좁아져 결국 한 곳으로 모일 수밖에 없다는 점이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만든다. 한 게임이 보통 30분을 넘기지 않는다는 것도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는 장점이 된다. 또한 전투를 좋아하는 유형이라면 밀집지역으로 가서 전투에 치중하고, 생존을 좋아하는 유형이라면 한적한 곳에서 차곡차곡 아이템을 얻는 방법을 취하는 등 각자의 취향에 따라 전술을 달리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하지만 그것보다 이 게임이 매력적인 것은 자신의 취향을 거슬러 생존이 아닌 전투로, 전투가 아닌 생존으로 도전해볼 마음을 갖게 만든다는 것이다. 끊임없이 도전을 자극한다는 것이 이 게임의 진정한 매력 포인트 하나다.  

오랜만에 게임을 했더니.... 어라? 꿈속에서도 나오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