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은 건국의 아버지가 아닌 친일파와 친미제국주의자들의 아버지일 뿐이다

 

이승만그는 총 90년을 살다 세상을 떠났다메이지 유신으로 근대화에 성공한 일본이 운요호 사건을 일으키던 1875년 조선 후기에 태어나 5.16 쿠데타로 정권을 잡은 제3공화국의 대통령 박정희가 굴욕적인 한일회담과 베트남 파병을 감행하던 1965년에 미국 하와이에서 사망했다이승만은 독립운동 시절부터 1960년 대통령 직에서 물러날 때까지 무수히 많은 과오를 저질렀다.

(이승만 동상, 2010년대에 이승만을 맹신하는 광신도 집단이 기어이 동상을 만들어 놓았다.)

 

1907년 장인환 전명운 열사가 단행한 스티븐슨 처단 사건의 변호를 교민들로부터 부탁받았던 이승만는 기독교 정신따위를 내세우며 이를 거부했다. 1910년대 하와이에서 머물 당시 그는 일본에 적대적인 교육을 하지 않았으며1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미국이 대신 조선의 통치를 해야한다는 위임통치론를 주장했었다. 1919년 이승만은 기호파의 지지를 받아 대한민국임시정부 초대 총령자리에 오른 그는 임시정부 분열의 상징이었으며, 1925년 탄핵 당했다그리고 그는 자신의 돈줄을 위해선 살인과 협박 폭력도 일삼았으며독립운동 자금을 횡령하여 부를 축적하였다.

 

1932년 임시정부의 주석 백범 김구가 단행한 이봉창 윤봉길 의거에 대해서 이승만은 주제넘게 망발을 했으며미국에게 빌붙어 활동했던 것 외에는 사실상 독립운동사에서 한 것이 없었다이승만은 1920년대부터 공산주의를 맹목적으로 혐오했다자신이 숭배의 대상으로 삼고 있던 미국 지배계급의 이데올로기를 맹신적으로 따른 것이다그의 극단적이고 폭력과 증오가 점철된 반공주의적 성향은 해방 이후 그가 친일세력과 결탁하며 민중을 대상으로 했던 온갖 폭력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이승만의 반공주의는 해방 이후 한반도 분단이라는 비극의 씨앗을 심어놓았으며대구 10.1 항쟁제주 4.3 항쟁여순민중항쟁 그리고 한국전쟁에서의 국민보도연맹학살에서 아주 극단적인 형태로 드러났다.

(이승만을 찬양하는 유튜브 방송, 뉴라이트를 포함한 이들은 지금도 대대적으로 그를 미화하는 영상을 양산 및 재생산 해내고 있다.)

 

이승만은 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모자를 것이 없는 광란의 학살자였다한국전쟁 초기 국민보도연맹 학살로만 죽은 민간인이 최소 30만 명을 넘어섰으며전쟁 중 청년단과 군경의 보복으로 일어난 민간인 학살까지 합치면 최대 100만 명까지 추산하기도 한다이런 광란의 학살극은 이승만이 항상 내세웠던 반공이라는 이름하에 합리화 됐고이승만은 민간인 학살에 대해 단 한번이라도 죄책감을 가져본 적이 없으며 전혀 반성하지 않았다.

 

그는 나라를 배신한 친일파 민족반역자들보다 조국의 독립을 위해 싸웠던 사회주의자들을 더 증오했다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친일파 민족반역자들을 애국자로 생각했고사회주의자들을 민족반역자로 생각했다따라서 그의 사회에선 과거 사회주의자였던 조봉암은 간첩 내지는 민족반역자로서 생을 마감했지만,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악질친일경찰을 지냈던 노덕술은 애국자로 칭송받았던 것이다이것이 바로 제국주의자 이승만이 한반도 이남에 만들어낸 아주 모순적인 구조였다. 1960년 마산 시위에서 경찰의 최루탄에 맞고 사망한 김주열 열사의 시신을 바다에 빠뜨려 증거인멸을 시도했던 경찰 책임자도 일제시절 악질친일 경찰이었고조봉암에게 간첩혐의를 씌워 형장의 이슬로 보낸 판사도 친일경력을 가진 판사였다.

 

대한민국 사회가 친일세력들로부터 벗어나지 못한 이유에는 그들을 애국자로 둔갑시켰던 이승만이 있다결과적으로 친일파 청산 실패와 광란의 민간인 학살극은 이승만이 주도했다이처럼 이승만의 행적에는 무수히 많은 과오들이 존재한다그러나 아직도 일각에서는 친일파의 아버지 이승만을 건국의 아버지’ 따위의 용어로 미화하고 합리화시킨다이승만을 합리화시키는 이들의 수법은 참으로 집요하고 사악하다이들은 이승만이 생전에 저지른 악행들을 자유민주주의’, ‘반일애국투사’, ‘부자나라 한국 가난한 나라 북한’,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우국충정’, ‘좌익소탕’, ‘공산화 방지’ 따위의 용어로 각색을 하며 이승만을 건국의 아버지로 치켜세운다.

(남한과 북한의 지도, 이러한 지도는 소위 극우들이 남한 우월주의를 내세울때 많이 사용된다. 근데 이 사진은 역으로 한국은 24간 내내 불이켜져 있다는 얘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도리어 이게 인민들 건강에 무조건 좋다고 얘기할 사람이 있기는 할까?)

 

정리하자면 뉴라이트를 포함한 친일친미 제국주의자들이 이승만을 내세우는 데에 가장 큰 논리의 핵심에는 경제가 있다즉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대한민국은 이승만이 추구했던 자유민주주의를 선택하였기에 부유한 나라가 됐고반면 이승만이 싫어하던 공산주의 나라 북한은 사회주의를 선택해서 몰락의 길을 걷게 됐으며세계최악의 빈곤국이 되었다는 논리 말이다물론 현재의 상황에서 남북한의 경제력을 비교했을 때과거 1960년대나 70년대와는 달리 남한의 경제력이 북한을 훨씬 압도하는 것은 사실이다그러나 그것이 남한사회가 모든 면에서 우월하다는 증거로는 자리매김할 수는 없다그리고 북한이 못산다고 해서 실패한 국가라 보는 것도 지극히 우월주의적인 관점이기도 하다. 19세기 서구열강들이 아시아나 아프리카 국가들을 보듯이 말이다어떻게 보자면 제국주의 논리의 판박이다.

 

추가적으로 얘기하자면 현재 한국사회가 코로나 상황에서도 재난지원금이나 무상에 가까운 코로나 관련 진료를 하는 것은 절대 이승만이 추구했던 사상이 아니다아니 오히려 이것은 한국이 자본주의 사회임에도 사회주의적인 복지원리를 일부분 받아들였다는 반증이기도 하다즉 이승만의 자유주의적 사상대로 하자면 현재 우리는 코로나 시국에서도 자비로 치료받고돈 없으면 병 걸려 죽어 마땅하다재난지원금도 마찬가지다이승만식 자유주의 논리라면 재난지원금도 받아선 안 된다그런 건 빨갱이들이나 하는 거니까하지만 현재 재난지원금을 안 받거나 코로나 걸렸을 때코로나 무상진료 자체를 거부하는 뉴라이트 세력들은 거의 없다이것만 보더라도 이승만식 자유주의 사상이 얼마나 끔찍한 사상인지 알 수 있다.

 

뉴라이트 세력들이 이승만을 치켜세우며 소위 경제의 논리로 접근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는 정통성이라는 문제가 있다왜냐하면 이승만 정권 자체가 북한과는 달리 친일파들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정권이었기 때문이다따라서 현재 북한은 근현대사를 얘기할 때 자신들의 항일 정통성을 얘기하는 반면남한의 뉴라이트 세력들은 경제와 자본으로 승부를 보려 하는 것이다이들이 내세우는 경제적 논리는 매우 천박한 논리이다경제력은 그 나라가 얼마나 돈이 더 많은지를 보여주는 증거일 뿐그 모든 것을 합리화 할 수 있는 수단이 아니다그리고 이런 경제적 논리 자체는 제국주의에 긍정적인 뉴라이트들이 가지고 있는 아제국주의적 요소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호르무즈 해협 파병 관련 여론조사, 충격적이게도 찬성이 64%나 나왔다. 참고로 이승만도 해외 파병을 좋아했다. 그는 제1차 인도차이나 전쟁과 영국과 미제국의 수에즈 운하 폭격때 군대 파병을 얘기하기도 했기 때문이다.)

 

이승만을 신처럼 모셔 받드는 뉴라이트들은 미국하면 껌뻑 죽는다마치 이승만이 미국하면 모셔 받들었듯이 말이다이들에게 있어 미국은 단순히 한국전쟁에서 우리를 구해준 구원의 나라다그래서 마치 기독교 신자가 예수를 맹신적으로 떠받들 듯이 그들 또한 미국을 맹신적으로 떠받든다이들에게 있어 미국의 제국주의를 비판하는 것은 사탄에 가까운 빨갱이고 좌익분자일 뿐이다즉 미국은 비판해서는 안 될 신성한 영역에 가까운 것이다그래서 현재 뉴라이트들은 올해 호르무즈 해협 파병때, “이란 파병 적극지지” 따위의 집회를 열었고이란 전쟁 반대 집회를 종북 빨갱이로 몰아갔다이들이 미국을 이렇게 까지 떠받드는 것은 그만큼 이승만의 사상과 정신을 신봉하기 때문일 것이다.

(두 얼굴의 이승만, 친일인명사전으로 유명한 민족문제연구소에서 제작한 다큐멘터리다. 이승만의 진실을 아주 낱낱이 잘 파해친 영상이고, 많은이들에게 시청을 권하는 명작이다.)


(독부 이승만 평전, 전 독립기념관장인 김삼웅 선생이 집필한 평전이다. 이 책 또한 이승만의 진실을 아주 낱낱이 파해쳤고,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썼다. 많은이들에게 일독을 권하는 책이다.)

 

이처럼 이승만은 친일파와 친미제국주의자들의 아버지일 뿐이다역사를 공부한 사람이라면 알 수 있듯이이승만은 건국의 아버지가 아닌 친일파의 아버지였으며신제국주의 미국을 신봉하는 친미제국주의자들의 아버지였을 뿐이다해방 이후 미국과 결탁하여 친일세력을 등용하고 민간인을 무차별 학살했던 이승만의 후예가 바로 뉴라이트와 같은 극우세력들이다이번에 이승만 악행사를 연재했던 이유는 이들이 추종하는 이승만의 실체를 낱낱이 알리기 위함이었다이승만에 대해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무수히 많은 그의 악행들에 분노를 금할 수가 없었다. 2018년 독재자이자 파시스트인 프랑코의 묘가 파였듯이이승만 또한 후세대에게 그런 준엄한 심판을 받기를 바란다지금까지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이제 이승만 악행사의 연재를 마치도록 하겠다.

 

그 동안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함을 표합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미미 2020-08-29 17: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수고하셨어요!! ^^

NamGiKim 2020-08-29 17:31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아직 정하진 않았지만, 조만간 다른 주제를 연재시리즈로 올릴 생각입니다.^-^

미미 2020-08-29 22: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 기대되네요! 많이써주세요^^👍

막시무스 2020-08-29 23: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렇게 꾸준하게 하나의 주제로 밀고 나가시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다음 주제도 기대 잔뜩할께요!ㅎ

NamGiKim 2020-08-29 23:25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다음주제는 천천히 결정하겠습니다. 사실 연재하는게 쉽진 않아요. ㅎ

행인96 2020-09-02 22: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간 고생많으셨습니다 :)

NamGiKim 2020-09-02 22:26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조만간 또 다른 주제를 연재할 겁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