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투자 가이드 - 부자들이 들려주는 투자 비법 5단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박슬라 옮김 / 민음인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시리즈 책 중에서 분량이 가장 많은 책인데, 읽는 속도는 어찌 된 것인지 1권과 2권 보다도 더 빠른 것 같다. 이 책을 쓴 두 사람들이 책을 쉽게 쓴 이유도 있겠지만, 이미 시리즈 책 1권과 2권에 적응을 해 비슷한 내용이 맥을 함께하기 때문인 것도 같다.

  이번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실전 '투자 가이드'이다. 그러나 실은 투자 방법에 관한 책은 아니다! 명확히 애기 한다면, 부자들이 생각하고 있는 부에 관한 철학을 더 자세하게 해부한 것 같다는 인상이다.  투자는 '계획'이라고 정의하는 부자 아버지의 말을 들어보면 알 수가 있다. 결국 계획이란 내 삶의 미래를 말하는 것이 아닌가? 나가 원하는 미래와 세계가 움직여 나가는 미래를 파악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리고 그 속에는 나의 가치관과 삶에 대한 태도가 반드시 반영되어진다.

  그러나 이 책은 부자가 되기는 쉽다고 말한다.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근본적 문제가 있기에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한다. 부자가 되려는 확고한 의지가 안정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것보다 더 우선한다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100명 중에서 단지 3명 만이 부자가 되는 현실을 언급한다. 부자 아버지는 80대 20이 아나라, 90대 10의 법칙을 강변한다.

  부자가 되는 일은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니라 생각한다. 아무나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이 책을 읽고서 얻은 결론이다. 부는 바로 개인의 성장 과정이며, 역사가 되어 줄 수도 있고, 부자 아버지는 부자가 되는 비볍을 간단히 말하고 설명하고는 하지만 자신과 삶에 대해 수행과 통찰이 없는 인간은 부자가 될 수 없다. 는 결론을 독자들은 쉽게 얻게 된다.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자신이 통제 할 수 없는 부는 결국 밖으로 유출되어 사려져 버리고 마는 유지할 수 없는 타인의 부가 되어 버린다. 지루함을 참고서 부자가 되는 한가지 방식, 방법, 원칙을 고수한다면 누구나가 부자가 된다고 부자 아버지는 가르친다. 10개를 모아서 더 큰 1개를 사는 부의 단순한 원리를 고수 한자면 부자가 될수 있다고 부자 아버지는 말한다.

  그렇다면! 그대로 실천해서! 이 책을 읽으신 다른 독자분들처럼 진짜 부자가 한번되어 보련다. 제가 부자가 됬을 때, 제발! 절 아는척 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저 혼자서 잘 먹고 잘 살아 볼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