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로 Vocabulary Workshop 단어장 (2006 MP3 파일 무료 제공)
김정기 지음 / 거로출판사(JKCommunications) / 2005년 6월
평점 :
절판


  이 거로 어휘 워크샵은 일반적인 고등학생들이 사용하기 보다는 대학생이나 직업을 위해서 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게 더 좋을 듯하다.  이유는 책의 크기는 일반적인 다이어리 사이즈 크기 만한데 그 속의 활자의 크기는 지금까지 보아왔던 어느 책 보다도 활자체가 작기 때문이다. 해서 성장기에 있는 발달 단계의 어린 고등 학생들 보다는 대학생들이나 일반인들에게 추천한다.

  반대로 생각을 해보자 어쩌면 이 책의 단점이라고 지적을 했던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되는 데, 포켓 사이즈의 크기의 책이 이처럼 방대한 분량의 어휘와 해설, 연습 문제, 영문 번역을 하나도 빼놓지 않고서 수록하고 있다는 것이 실로 놀랍다. 책의 페이지 수가 무려 400페이지를 넘는다. 값도 아주 저렴하면서 안에 담고 있는 내용도 우수하서 책들의 숲 속에서 약초를 발견한 것처럼 서점에서 '심봤다'를 외쳐도 될 것이다. 경제적으로나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 뿐만이  아니라 많은 이들이 이렇게 내용이 풍성한 책을 발견하게 되면 기분이 좋을 것이다. 시중에 출판되어 있는 어휘 학습서 중에서 컨텐츠의 양만을 놓고 볼 때 동급 최강이라고 생각한다.

  소수의 대학 교재나 책들을 보면 스타성 마케팅과 대학 교수의 권위 있는 연구 등의 이유로 출판된 책의 값은 엄청나게 비싸고 실상 책을 들여다 보면 그 광고와 겉모습, 포장, 표지 등의 화려함에 비해 별 내용이 없어서 참으로 실망스러울 때가 많은 데 이 책은 그럴 걱정은 없다. 진짜로 한번 영어에 미쳐서 영어를 정복하고 싶은 사람은 이 책을 사서 미친듯이 속의 알짜베기 내용을 독파 해 볼 것을 권해 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