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순위 영단어 - 수학능력시험 직결
안용덕 지음 / 비전(학습) / 2002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영어 단어장의 가장 큰 특색이라고 한다면 바로 수학 능력 시험 외국어, 영어 영역을 대비하기 위해서 그간 출제가 된 대학 선발 고사 시험, 수능 영어 문제의 지문과 보기에서 가장 등장한 빈도수가 높은 영어 단어들의 순위 즉, 랭킹을 번호로 매겨서 정리를 했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제목 그래로 우선 순위를 정했다는 것인데, 그 기준이 바로 시험에 출제가 되었던 빈도수, 등장 했던 과거력에 의한 것이라는 점이다. 시험의 난이도가 매년 균일하기 위해서는 비슷한 유형의 시험 문제나 내용들이 해마다 어느정도 반복된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사실 생각을 해보자. 말 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말? 중요하지 않은 말? 그런식의 구분, 구별이 가능한가? 언어 속의 모든 요소들이 있어야 결합되어진 말의 의미를 만들어 내며 모든 언어의 어휘와 단어, 구성 요소들은 모두 저마다의 제각각의 쓰임이 이미 결정되어져 있다. 언어란 모두가 필요한 것이지 어떤 것은 필요없고 어떤 것은 필요 있고의 그런 성질의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 단어장이 나름대로 갖는 의미는 크다. 바로 시간이 촉박하고 암기하고 익혀야만 될 과목이 너무나 많은 고등학교 수험생들에게는 작은 지름길일지라도 그런 방법이 있다면 현실적으로 크나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진실일 것이다. 시간이 남아서 주야장창 공부할 여력이 있다면 아무거나 마구잡이로 외우면 되니 문제는 달라지지만 입시란 너나 할 것없이 시간에 쫒기면서 입력을 해야할 수많은 공부의 내용과 사투를 벌여야만 하는 과정이다. 그런 점을 고려할 때 중요도 순위로 단어를 정확히 암기하는 것은 시간이 부족한 고등학교 수험생들에게는 반가운 일이다.  지금까지 이것 저것 놀기만 해서 딴 곳에만 관심이 있다가 이제서야 뒤늦게 수능 준비를 하려는 학생들에게... 빠른 시간에 체계적으로 언어 영역 점수를 올리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반가운 책이 되어 줄 자격이 충분히 있다.

  이 책은 포켓 사이즈의 크기이기 때문에 휴대 하기가 간편하고 아무 때, 아무 곳에서나 쉽게 펼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어들의 활자체는 보다 진하게 인쇄가 되어있고 책장을 펼치면 시원한 감이 있어 보기가 편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