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알라더니 님들은 모두 책 읽고 글 쓰기 바쁘시지만, 저는 잠깐 주짓수를 더 열심히 하고 있었네요. 최근 세미나도 두 번이나 있었고, 세미나 때 배운 기술 복습하고 연습한다고 도장을 좀 열심히 간 데다, 생업도 바빠서 정신이 없었답니다.


그런데 오늘, 7/3 유퀴즈에 존 프랭클 교수님 나온 걸 봤어요. 정말 멋진 분이십니다. 저는 직접 뵌 적은 없고 관장님이나 다른 분들한테 듣기만 했거든요. 진짜 말씀도 문학적으로 하시고, 주짓수 정신도 정말 훌륭하신 분이라구요. 방송으로 보니까 정말 더 그렇네요. 



출처 : (5) 한국 최초 주짓수 사부! 존 프랭클 교수님이 선보이는 기술👍#유퀴즈온더블럭 | YOU QUIZ ON THE BLOCK EP.251 | tvN 240703 방송 - YouTube 중 캡처



지난 4/27 토요일 세 시에 도장에서 신지 모리토 선수의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신지 모리토 선수는 일본 챔피언인데요. 아주 신사답더라구요.


레그 드래그 기술을 배웠는데, 정말 좋은 기술이더라구요. 체급 차이가 있어도 상대를 야무지게 제압해서 패스를 하고, 서브미션까지 연결하는 건 정말 예술입니다. 열심히 연습해서 잘 쓰고 싶습니다!!^^ 



흰 도복이 저입니다. 옆에 파란띠 여자분은 저희 도장에 같이 다니는 분인데요, 세미나 신청해줘서 어찌나 고맙던지요. 점점 여자가 줄고 있어요. 그래서 너무 슬픕니다.



6/22 토요일엔 앤디 무라사키 선수가 세미나를 했습니다. 앤디 무라사키는 세계적인 선수거든요. 진짜 멋졌어요. 델라히바 기술들을 배웠는데, 쉽진 않았어요. 역시 세계적인 선수들은 어떻게 저렇게 생각하고 몸을 움직이는지 정말 놀라웠답니다. 상대의 선택지를 줄여 내가 예상 가능한 상태로 만들고, 상대를 흔들어 내가 원하는 반동을 얻고.... 상대가 막으면 또 다르게 공격하고, 끝내는 등 뒤로 가든지 니 컷으로 결국은 사이드를 잡아 서브미션으로 연결하든지 하더라구요. 시합 영상 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선수들 반응은 눈으로 따라가기 힘들 때가 많아요.


영상으로만 보던 선수를 눈으로 직접 보고 그들의 세상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면 새로운 세계로 가는 문이 열린 것 같아요. 이 생에서는 절대 가보지 못할 곳이거든요. 여긴 회귀해도 못 가요 ㅋㅋ 예전에 피네이로 선수도 그랬는데 정말 멋지고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이 날 세미나엔 여자가 저랑 다른 도장에 다니시는 외국인 분 딱 둘이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도장에 여자가 점점 줄고 있어요. 이유가 뭘까요.... 저희 도장에서 노기를 해서일까요... 아쉬운 요즘입니다.



저희 도장은 노기 수업이 정규로 있거든요. 정말 재밌습니다. 노기는 노(no) 기(도복) 입니다. 도복을 입지 않고 하는 주짓수 입니다. 노기가 요즘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인데, 한국에서는 아직 하는 곳이 많지 않다고 하네요. 점점 많은 분들이 노기의 매력을 알아서 많이들 하면 좋겠습니다. 



관장님이 도복 브랜드인 vhts 앰배서더 거든요. ㅎㅎ 그래서 저희 도장 사람들 vhts 옷 많이들 입습니다. 보통 노기 20명 넘는데 그 중에 그 브랜드 입은 사람들 모아서 사진 찍어봤어요. ㅎㅎㅎ 말 그대로 vths world 입니다. ㅋㅋㅋ 저기 가운데 제일 작은 애가 저입니다.... 


여성분들 노기 재밌어요. 노기 같이 해요!!!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달자 2024-07-06 03: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아 멋져요 바쁘신 일상 속에서도 운동과 독서를 놓지 않으시는!!!

꼬마요정 2024-07-07 17:23   좋아요 1 | URL
고맙습니다^^ 주짓수라는 운동을 만나서 계속 할 수 있는 듯 해요. 이 운동 정말 중독적입니다. 독서랑 비슷한 것 같아요 ㅎㅎㅎ

stella.K 2024-07-06 09: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요즘 유퀴즈 대충보고 있는데 이번 주 송일국 삼둥이는 봤는데 저 교수님 나오는 건 못 봤네요. 요정님은 주짓수가 맞나봐요. 뭐든 운동 잘하는 사람 보면 부럽습니다. ^^

꼬마요정 2024-07-07 17:25   좋아요 1 | URL
유퀴즈에 삼둥이가 나왔군요. 저는 다른 분들은 모르고 존 프랭클 교수님만 알아서 봤거든요. 저한테 주짓수가 딱 맞나봐요. 잘 하는 건 아닌데 재미가 있어요^^

물감 2024-07-06 11: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무튼 꼬마요정님한테 사이코패스 범죄자 한 놈만 걸려봐 아주 그냥 주옥되는 거여

꼬마요정 2024-07-07 17:26   좋아요 1 | URL
아유 저도 저한테 걸릴(?) 사이코패스 죽사발로 만들고 싶지만… 그 정도는 안 되구요. 도망만 칠 수 있어도 다행이지 않을까요? ㅎㅎ 여튼 나쁜 놈들 나빠요!!!!

라로 2024-07-06 13:0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웅~~ 요정님 정말 요정처럼 작으시군요!! 넘 귀요미!!^^ 그런데 다들 근육이 좋네요!! 하하하 (그런 것만 보이는 라로.. 머쓱ㅋㅋㅋ) 암튼, 저도 주짓수 배워보고 싶었는데 접촉이 심한 경기라... 저는 무리데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밤색 어여 따요!! 여자가 적은 곳에서 저렇게 자그마한 요정님이 검은 띠를 따시면 책을 내세요!! 인터뷰도 하시고!! 홧팅!!^^

꼬마요정 2024-07-07 17:30   좋아요 0 | URL
저도 제가 저 정도인 줄은 몰랐습니다… 물론 운동이 끝난 뒤에 찍은 거라 모두들 근육이 펌핑되어 있긴 한데 저는 왜 저렇게 작은 걸까요ㅜㅜ 진짜 체급 좋으신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근육 다들 멋지죠?? 저도 전완근 이두근 삼두근 광배근 만들고 싶은데 잘 안 돼요ㅜㅜ

주짓수가 정말 접촉이 심한 운동이긴 합니다… 근데 재밌어요!!!! 얼마 전에 다른 도장에서 74세 어르신 파란띠 승급하신 거 영상 봤는데 너무 멋졌어요!!!

저는 검은띠를 달 수 있을까요? ㅎㅎ

바람돌이 2024-07-06 17: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주짓수 저는 잘 모르는 세계인데 일단 멋집니다. 정말로요. 몸으로 하는건 뭐든지 좀 젬병인 저는 자기 몸을 자유자재로 쓰는 사람들이 그렇게 멋져보이더라구요. 이제 꼬마요정님도 저의 로망이십니다.

꼬마요정 2024-07-07 17:36   좋아요 0 | URL
저도 몸을 자유자재로 쓰는 분들 존경해요!! 저는 뚝딱뚝딱인데다 오른쪽 왼쪽도 헷갈린답니다….. ㅠㅠㅠㅠ 그런데도 재미있어서 하게 되네요. 정말 좋은 운동이에요. ㅎㅎ 그리고 저랑 스파링 같이 하는 분들 너무 고마워요. 민폐일까봐 늘 걱정인데 다들 잘 대해준답니다. 이런 게 스포츠 정신의 하나가 아닌가 해요. 저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ㅎㅎ

다락방 2024-07-07 22: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꼬마요정 님 진짜 존멋탱...

꼬마요정 2024-07-09 00:57   좋아요 0 | URL
다락방 님도 존멋탱…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