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그리기를 배우고 있다.
나중에,나중에
내가 오십이 되고,육십이 되고,칠십이 되었을 때
나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불현듯 마흔이 되자마자 그런 생각을
한 번씩 하곤 했다.
그러다가 오랜시간 ‘그림을 배우고 싶다.‘라는 욕망을
내가 노년이 되었을 모습에 투영시키고자
8월부터 그림공방을 다니게 되었다.

나와 띠동갑이지만 한참 어린 그림선생님은
조곤조곤 나를 들었다,놨다 하면서 잘 가르쳐 주신다.
그림선생님에겐 나도 선생님으로 불리는데
기분이 썩 좋다.
가르치는 이도 선생님!
가르침 받는 이도 선생님!
두 선생님?이 모여,서로 머리 맞대고 끙끙 거리며
근 오 개월동안 몇 작품을 만들어 내긴 했다.

그림실력이라곤 그닥 재능이 없어,
미술대회라곤 국민학교 시절 교실청소 하는 모습 잘 그렸다고(아마도 상을 돌아가며 주다보니 내가 딱 걸렸던게 아닌가 싶다.) 장려상 한 번 받고,중학교 시절 미술부 친구 옆에 앉아 그 친구 그림을 슬쩍 보면서 고대로 흉내내고 물감까지 친구꺼를 훔쳐 색칠하여 냈더니 장려상 한 번 더받고 얼떨떨 했었던 기억밖엔 없었다.
그래도 그림상 두 번 받았다고 나름 소질이 있었던가?어른이 되어서도 늘 스스로에게 되묻곤 했었던~~~~~아찔한? 순간들 많았다.

제일 중요한 계기는 중학교때 내가 친구 그림을
몰래 컨닝했었던 그 친구는 결국 미술교육과를 나와
중학교 미술교사를 하고 있었다.
한 번씩 만날때마다 나는 그 친구에게 벽에 좀 걸게
그림을 좀 그려 달랬는데 알겠다던 친구는 20년이 넘도록 그림을 주지 않았다.
기다리다 지쳐 고마 내가 그리고 말겠다!!!
싶어 그림공방을 찾아 들어간 것이다.

미술친구에게 내가 너 때문에 이리 비싼 수업료를 내고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노라고 열받아 카톡을 보냈더니
친구는 깜짝 놀라더라!!!
내가 너 정도의 실력을 갖췄더라면 나도 너 따라
미대갔다고 말하니 두 번 놀라더라!!!!
친구는 내가 그림에 그리 관심이 많은줄 까맣게 몰랐다고 정 배우고 싶으면 자기가 학생들 방과후 수업시간에 가르치는 중학교 교실에 올래?그런다.ㅜ

암튼,
이래저래 시작한 그림은 처음엔 재미나더니
요즘은 좀 어렵고 힘들다.
예술 이거 아무나 하는게 아니란걸 크게 깨달아 가는 중이다.ㅜ

그림을 그리다보니 다양한 기법의 그림들이 참 많다.
그 중 팝아트가 눈길을 끌어 두 작품을 그려 보았다.
물론 100%내손길이 아닌 띠동갑 선생님의 손길이 많이 거쳐가긴 했다만 언젠간 완전한 나의 수공업 작품 완성작을 꿈꾸며 열심히 매진중이다.

강아지와 여인은 현재 말티즈인 화이트라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친구가 있는데 화이트 영정사진 목적으로 그려 달라고 부탁받았다.하지만 화이트만 달랑 그려서 친구에게 내내 슬픔을 느끼게 해주기 싫어 친구와 함께 짜집기 해서 그린 팝아트 1호 작품이 되겠다.

오늘 들고 온 아기 그림은 우리집 쌍둥이들 백일전 모습의 사진을 보고 따라 그린 2호 작품이다.
아기적 모습을 남겨 내가 오랫동안 바라보고 싶어 그렸는데 샘한테 둥이들이 염색을 해달라고 심하게 조르는 중인데 그림에다가 머리를 염색시켜 달라고 부탁했더니 색이 넘 밝게 염색되어 둥이들이 외국아기들이 되어 버린 듯하다.
색을 칠하면서도 다른 아기를 그리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할 정도였다.
그래도 펌을 한 것처럼 곱슬머리는 잘 나온 듯하다.

그림은 참 요상하다.
그리는 과정은 고통스러우나
완성하고 나선 내가 대견스럽다.
내가 이런 그림을 그려 내다니??
정신 똑바로 차리고 계속 지켜볼 일이다.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16-12-12 22: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웅 귀엽고 깜찍합니다~~
오 소질 있으신걸요.
팝아트라...새로운 장르인가 봅니다.

책읽는나무 2016-12-12 22:52   좋아요 0 | URL
샘이 참 실력이 좋으신 듯해요^^ 뭐~~하라는대로 하고,시키는대로 하고,샘이 짜자잔~마무리 해주시면 작품이 완성되더군요ㅋㅋ

책읽는나무 2016-12-12 22:55   좋아요 1 | URL
팝아트는 앤디 워홀의 작품을 모방하는 듯하고 요즘 보편화가 된 듯하더라구요
팝아트 체험전이 있더군요!
인물묘사나 동물을 표현할때 생략법도 많고 과한 설정들이 많아 성인들을 그릴땐 몇 살은 좀 어리게 나온다는 큰장점이 있어요ㅋㅋ
팔자주름 같은걸 과감하게 생략해주니까요^^

지금행복하자 2016-12-12 23: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수채화 한 일년배우다 말았는데.. 자꾸 전시회한다고 작품 내라고 해서요 ㅎㅎ 다시 시작하고싶은데 영 여의치 않아요 ㅎㅎ
팝아트 예쁘네요~^^

책읽는나무 2016-12-13 07:14   좋아요 1 | URL
수채화!! 아 멋질 것 같아요^^
행복하자님의 사진만큼 수채화도 작품일 듯 합니다.언제 한 번 보여주세요^^
전 수채화를 배우는게 목적이었는데 지금 팝아트랑 색연필만 줄구장창 하고 있네요!!!
언젠간 수채화를^^

2016-12-13 00: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16-12-13 07:11   좋아요 0 | URL
예술이 쉬우면 정말 아무나 다 했겠네요?아~~듣고보니 맞는 말씀이네요ㅋㅋ
갤러리는 음~~!!!!!
회원님들 중 친구분이 뒤늦게 그림에 빠져 전시회까지 몇 번을 여셨다던데 결국 이혼을 하셨다더군요!
깜짝놀라 물었더니 전시회 하는데 돈이 엄청 들어간다더군요?? 물론 전시회가 꼭 원인이었겠느냐만 가정보다 그림에만 빠져 있다보니 그림을 좋아하지 않는 식구들과는 맞지 않았나봅니다.그래서 전 이혼하지 않으려면 전시회는 하지 말....자..로 굳게 결심ㅋㅋㅋ
암튼 말씀 감사드립니다.쉬엄쉬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불끈!!!

서니데이 2016-12-13 00: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애기들이 원래 곱슬머리였군요. 책읽는나무님 팝아트그림도 잘 그리시는 것 같은데요. 애기들 진짜 귀여워요. ^^

책읽는나무 2016-12-13 07:05   좋아요 1 | URL
애기때는 저런 곱슬머리더라구요?지금은 생머리는 아니지만 저 정도는 아니에요.물론 얼굴도 이젠 아기때의 모습도 없구요ㅋㅋ

기억의집 2016-12-13 07: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그림 잘 그리시네요. 어릴 때와는 달리 숨겨진 재능이 드러나는 거 아닌지... 딸냄이 곱슬머리가 아닌 것 같은데 애기때 곱슬머리였나봐요. 나중에 그림책 작가로 가 보심이 어떤지!

책읽는나무 2016-12-13 07:18   좋아요 0 | URL
일찍 일어나셨네요?^^
어릴때 청소하던 모습 그렸던 실력이 나타난건가요??ㅋㅋ
딸램들은 태어나자마자 머리가 저래서 저도 깜놀했어요.저런머리로 자랄까봐서요ㅋㅋ
다행히 지금은 저렇진 않아요^^
그림책 작가는 음~~~~욕먹을 것 같아요!!
아직 보고 따라 그리는 것도 힘들어요.그리고 지금도 샘이 곁에 없음 완전 맥을 못추고 있어요.
병아리가 엄마 찾듯이 맨날 샘,샘....하면서 부르고 있어요ㅋㅋ

Conan 2016-12-13 07: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멋지십니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들 참 부럽더라구요~ 저도 언젠가는 도전해보고싶습니다.^^

책읽는나무 2016-12-13 08:29   좋아요 2 | URL
고맙습니다.
안그래도 알라디너분들 중 그림을 취미로 시작하시는 분들 몇 분 있으세요.
어떻게 비슷한 시기에 시작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서로 서로 고무되어가는 분위기를 희망합니다.
코난님도 얼른 도전하셔서 같이 배웠음 좋겠어요.
마음 같아선 지금 그림 그리시는 분들 다 같이 한자리에 모여 수다 떨면서 함께 그리고 싶단 생각을 해봅니다.
전 지금 혼자 쓸쓸하게 그리고 있네요^^

단발머리 2016-12-13 07:5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너무너무 근사한 그림이예요.
아무리 선생님이 잘 도와주신다 해도 책읽는나무님의 기본 솜씨가 없으셨다면 이런 멋진 그림은 나올 수 없을거예요.
무언가 새로 시작한다는 것도 대단하시고 그것이 그림이라는 것도 넘 멋있으세요~
그나저나 이 어여쁜 쌍둥이 덕분에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아이고~ 예뻐라~ 하트뿅뿅~

책읽는나무 2016-12-13 08:24   좋아요 1 | URL
가끔씩 아기적 아이들 사진을 보면 스트레스가 확 풀리더라구요.그래서 저녀석들 말 안들을때 인내심용 무기로 냉장고나 씽크대 위에 아가때 환하게 웃고 있던 사진을 부러 붙여놓고 매일 매일 쳐다봅니다^^
그러면서 한편으론 저녀석들이 저런때가 있었는데 지금은?????뭐 그런 아쉬움도 남는 반전이 있긴 합니다만ㅋㅋ
암튼 인내심용 무기 2탄으로 아주 크게 그림으로 그려 벽에 떡하니 걸어 놓으니 오늘 새벽에 한 번씩 그림 보고 놀랐어요.얼굴이 너무 커서 진짜 사람같아 보여 좀 무섭더라구요 끙~~ㅜㅜ

새로 시작하는걸로 체육을 할까?음악을 할까?하다가 미술이 제일 나은 듯하여 그림으로 했습니다.
새로 시작하는걸 그림이어 멋지다고 해주시니 고맙습니다.미술로 선택하길 잘했어요ㅋㅋ

양철나무꾼 2016-12-13 08:5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우와~^^
그림도 물론 이쁘지만, 저보다 당근 잘 그리실걸 알고 있었으니...감흥이 적은데,
쟤들, 쟤들 넘 이쁘고 사랑스러워요~^^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는걸요~^^
부럽습니다.

그리고 화이트 영정사진 아이디어 정말 좋은걸요~^^
저런게 그림의 위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잘 봤습니다~^^

책읽는나무 2016-12-13 09:03   좋아요 1 | URL
그림의 위력!!
생략과 상상력의 보탬
즉 가감법이 들어가니 완전 매력적인 분야에요.사진은 있는 그대로 노출이 되는데 그림은 포장이 되니까 좋아요^^

저는 나무꾼님의 인물그림이 따뜻하고 빛이 나서 더 좋아요!!
언제 한 번 둥이들 저 사진으로 연필스케치 좀 해주세요^^
팝아트는 넘 날라리 아기들이 되어버린 듯 하여 좀 섬뜩하달까요??ㅋㅋ
따뜻한 아기들이 되어야할 듯해요^^

붉은돼지 2016-12-13 11: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애기들 너무 귀엽고 예뻐요...
저는 딸이 9살인데요 가끔 딸래미 서너살 때 옛날 사진을 보고 있으면
그 시절이 문득 지나가버린 것만 같아서 너무 아쉽고 또 그립고 그렇습니다.ㅎㅎㅎㅎ
뭐 제 눈엔 지금도 여전히 예쁘기만 하지만서두요 ㅎㅎㅎㅎㅎ

책읽는나무 2016-12-13 11:57   좋아요 2 | URL
혜림씨의 지금 미모로 치자면 아기때 엄청난 미인이 아니셨을까,막 상상이 되옵니다만^^
아이들.
돌아올 수 없는 과거모습은 곧 삶의 힐링이지 싶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아쉬움도 동반하긴 합니다만!!
저는 집안 곳곳에 아이들 아가적이나 다섯 살 이하의 사진들을 붙여 놓고 쳐다보면서 혼자 웃곤 합니다.비타민제 하나 먹은 것같더라구요^^
그러다 현재의 모습을 보면 좀 뜨악!!합니다만ㅜㅜ
지금의 모습도 내년에 보면 귀여운 어린모습이리라~~세뇌시키고 있어요^^

AgalmA 2016-12-14 07: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읽는 나무님 그림 실력 보통 아니신데요^^ 다른 스타일 그림도 궁금합니다. 더 보여 주세요^0^

책읽는나무 2016-12-14 07:14   좋아요 1 | URL
앗!! 금방 아갈마님 서재서 그림보고 댓글 달고 왔는데 이런 텔레파시가???ㅋㅋ
그나저나 밤을 새신거에요?
이 추운 겨울에??
어젯밤은 좀 덜 추웠나요??^^

저그림은 사실 아직 수채화를 배우지 못해 제실력은 미천하여 선생님의 손을 많이 빌린 형국이에요.지금 색연필화를 배우는 중인데 조금씩 조금씩 선생님이 손을 떼시는 것같은 느낌??샘은 자꾸 제옆에서 딴짓을?? 하시더군요.선생님의 작품을 하고 있어 맨날 그거 구경하고 있어요ㅋㅋ
색연필화 그림 몇 개 완성시킨게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보여 드리겠습니다.전 부끄러워 숨겼더랬는데 이리 호응이 좋으니 공개하는 재미가 있네요^^
아침이 밝아 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AgalmA 2016-12-14 07:27   좋아요 1 | URL
생각보다 그리 춥지 않네요. 철야하고 귀가했는데 밤은 집에서도 자주 새서 그리 힘들진 않습니다ㅎ;

오~ 색연필화. 다양하게 배우시는군요. 여러가지 배우다 보면 적성에 맞는 재료를 만나게 되실 듯. 그때 그림그리기가 더 재밌어지죠. 자꾸자꾸 그리고 싶어지고~

책읽는 나무님도 좋은 하루 시작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