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탑 사진은 없는 책 구매 사진입니다.
책은 두 권밖에 안샀거든요.
단촐하죠?^^
실은 도서관에서 앤 브론테의 <아그네스 그레이> 책을 빌려왔었는데 아직 읽진 않았지만, 반납일이 다 되어가,
찾으니 없는 거에요.
아무리 찾고, 찾아도...내 눈엔 안 보여,
이 도서관에 가서 ˝아그네스 그레이 책 못 보셨나요?˝
저 도서관에 가서 ˝혹시 아그네스 그레이 책 없나요?˝
아....못찾겠다. 꾀꼬리!!!!ㅜㅜ
결국 구입해서 상납하기로 결정내렸네요.
중고책으로 사서 주셔도 됩니다. 라고 하셨지만,
그래도 뭔가 좀 찝찝해서 새 책을 주문했네요.
읽지 못한 책이라 일단 내가 먼저 읽고 상납해야겠죠.
아...정신머리가 없어 1 년에 한 번씩은 꼭 이러고 사네요.
그래서 반납하고 몇 달 뒤 불쑥 책이 튀어나온 적도 있어,
책장에 도서관 스티커가 붙은 책이 한 두 권씩 있어 조금 민망할 때도 있어요.
모두들 책 보관 잘 하셔서 저처럼 이런 일 없으시길^^;;;

무튼,
아그네스 그레이 책 한 권을 주문하려고 들어갔다가,
음....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접시를 보게 되었고,
크리스마스라?? 그러고 보니 지난 달,
어린이 조카 생일도 깜빡하고 지나쳤었던지라,
어린이 책을 보다가 에그~ 지난 번에 선물해 준 책도 읽고 있지 않는 것 같아 이번엔 그냥 달력 선물을 해줄까?
달력도 보게 되었고,
달력을 보다가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북도 보게 되었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굿즈들!!!!ㅜㅜ

크리스마스 접시는 무조건 사야해!!!
사려니까 책을 또 사야 하고,
그래서 뒤지다 뒤지다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할 수 없이 장바구니에 넣었죠.
이 책은 그렇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책인 듯 한데,
전 아직도 안 읽었던 겁니다.
이제 이참에 읽어 보고, 나 사랑의 화신으로 거듭나보자!!!
다짐을 억지로 했죠.
실은 막내가 저더러 화가 넘 많다고 그러더라구요.
엄마 갱년기라 잠깐 잠깐 화가 나는 거라고 했더니,
지가 볼 땐 내가 매일 매일 화를 내고 있다는군요???
내가?? 그런 적 없는데?????
이제부터 큰 소릴 내면서 화를 내면 이 천 원씩 벌금을 매기겠다고 하던데, 아니...난 화 낸적 없는데 이틀만에 팔 천 원이라는 거에요!!! 아...또 화가 나네요!!!!!!
생각해 보면 내가 왜 화를 내고 있는지도 모른 채,
딸이 지금 이 때!!! 라고 일러주니까,
제가 그냥 막 화를 내고 있기도 하더라구요?
참 이상한 일이롤세???
왜 이렇게 변해가는 걸까요???
요즘 다미여를 읽으면서 19세기 소설들을 읽으면서
답답허니, 가슴에 울분이 쌓여서일까요???
암튼 이너 피스가 필요한 때인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던차,
<사랑의 기술>에게 뭔가 기대를 걸어봄직 합니다.
크리스마스 접시 때문에 꼭 이 책을 산 건 아니라는
뻔한 거짓말을 늘어놓습니다.

어린이 조카에게 당당한 고모가 되려면,
뭘 해줄까? 고민하다가 내 달력 사면서 조카가 좋아하는
디즈니 공주 시리즈 탁상 달력이랑 엽서북 100장 세트를 구입해봤습니다.
안나, 엘사를 제일 좋아하는 조카인데 아쉽게도 그 캐릭터는 없었어요. 프린세스 엽서를 살펴보니 옛날 백설공주 시리즈부터 (이건 1937 년 작이더군요?) 신데렐라(1950 년) 잠자는 숲속의 공주(1959년) 인어공주(1989)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1992) 포카혼타스(1995) 뮬란(1998) 공주와 개구리(2009) 라푼젤(2010) 메리다와 마법의 숲(2012)
이렇게 디즈니 만화의 필름컷과 흑연 연필 스케치등 다양한 그림 구성의 엽서가 100 장 들어 있네요.
이젠 좀 배운 사람으로서 백설공주랑 인어공주 요런 그림 엽서는 확 빼버릴까? 하다가, 조카가 좀 더 크면 그때 앉아 보거라! 하면서 알려 줘도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좀 들더군요.
내 아이라면 확 빼서 버렸을텐데 조카한테는 차마 단호해지지 못하겠는 뭔가 그런 마음이 좀 있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죠?^^
사진은 제가 좋아하는 뮬란, 포카혼타스, 메리다 껄로!!

저를 위한 달력은 마티스 벽걸이 달력을 샀습니다.
미니님 영상을 보고 명화 달력이 엄청 많은 걸 보고 와~ 입 헤벌리고 보다가 그래, 달력 사야지!!! 그 중에서 고르느라 엄청 고민 했네요. 작년엔 헤르만 헤세 수채화 그림 달력 사서 1 년동안 그림 감상을 잘 했는데 올 해는 마티스로 결정 내렸습니다.
안그래도 여름에 바람돌이님 서재에서 마티스전을 보고 오셨다는 후기문을 보고, 저도 애들이랑 땀 뻘뻘 흘려가면서 찾아가 마티스전을 보고 왔거든요.
보고 싶었던 그림을 다 본 것은 아녔지만, 그래도 몇 개의 작품은 감상할 수 있어 좋았어요.
달력으로 알라딘 굿즈로 나오니 더 좋네요.
벽에 마티스 그림이 걸리니 이쁘네요.
내년 2023 년은 마티스가 책임져 준답니다.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2-12-06 16: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나무님에게 알라딘은 굿즈 럭키백 세트를 줬으면 😍
나무님 12월 쇼핑 👍👍👍👍

책읽는나무 2022-12-06 17:08   좋아요 2 | URL
아까 화가님이 달력사진 보여 달라셔서!!^^
럭키백 세트...럭키하겠군요ㅋㅋㅋ

거리의화가 2022-12-06 17:2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인증 사진은 항상 정갈해서 감탄합니다 어쩜 이리 잘 셋팅해놓고 찍으시는지요^^ 저는 귀찮아서 대충 막 찍거든요ㅎㅎㅎ 마티스달력 너무 이뻐요^^

책읽는나무 2022-12-06 21:46   좋아요 2 | URL
전 화가님 사진이 늘 정갈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전 주변이 넘 정리도 안되어 있기도 하고, 막 늘어놓는 스타일인지라, 보세요~ 엽서랑 마구 세워 놓고, 달력도 어떻게 찍어야 될지 몰라 그냥 보던 달력 위에 아무렇게나 겹쳐 걸어서 찍었는데 정갈하다고 해 주시다니??? 화가님 저에게 너무 사랑의 눈길을!!!!ㅋㅋㅋ
감사합니다♡
마티스 달력 저 하트 때문에 선택했네요. 요즘 딸이 저더러 화가 많대서 이제부터는 사랑으로 채우려구요^^

stella.K 2022-12-06 19:1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기 비타님이 계시는군요. ㅎㅎ

책읽는나무 2022-12-06 19:26   좋아요 2 | URL
앗!! 그러네요??
근데 저 사진엔 머리가 좀 산발이네요ㅋㅋㅋ

프레이야 2022-12-06 20: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그네스 그레이 낭독녹음 한 사람요 ㅎㅎ
저 책으로 했어요. 앤 브론테의 야무진 성격이 엿보입니다. 엄마를 일찍 여의었지만 작품 속에선 엄마를 살려놓지요.
크리스마스 접시인가요? 빨간색 접시가 강렬하게 유혹하네요 오홋 ~ 어떤 책을 골라야하나 뒤져야겠군요. 마티스도 좋고 굿즈 앞에 서면 갈팡질팡입니다.

책읽는나무 2022-12-06 22:06   좋아요 2 | URL
와..이 책도 낭독하셨어요?^^
와...👏👏👏
언니들에 비하면 좀 순하고 착한 버전이라던데, 야무진 면도 보이나 보군요? 막내라서 그럴까요?^^
엄마를 좋게 살렸을까요?
소설 속에 엄마들이 다 형편없이 나타나 의아했었는데 오늘 그 비밀을 풀었습니다. 다미여 책에 나와 있더군요ㅋㅋㅋ

굿즈 크리스마스 접시여요.
흰색 바탕이랑 빨강 접시도 있고, 살짝 오목한 오븐 스파게티 해먹음 괜찮을 듯한 딱 그런 모양의 접시도 두 어 개 있더라구요.
전 하양이랑 빨강 중에서 엄청 고민하다가 빨강으로 정했습니다.
크리스마스엔 빨강이랑 초록이 상징인지라~~ㅋㅋㅋ
책도 고르시려면 또 고민이시겠습니다ㅜㅜ
달력도 종류가 넘 많아서 또 고민 더더 많이 하게 됩니다ㅜㅜ
부디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ㅋㅋㅋ

icaru 2022-12-06 21:0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굿즈는 삶의 기쁨이어라우~!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 ㅋ 소유냐 존재냐 하는 책이 집에 있어요. 저는 읽지 않았고, 대학때 같은 방 친구가 대신 열독을 해주더라고로요 ㅋ
남동생분 결혼하신다고 하셨던 게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이 조카는 다른 조카일까요?ㅋㅋㅋ 저 어설프게 아는 척 하고 있네용 ㅎ

두문물출한 사이에 계절인사 남겨 주시고 하셨던 게 너무 반가워서 뒤늦게 답방을 왔습니다요!!! 재깍재깍 오지 못하다뿐 마음은 항상 ㅋㅋㅋ 어머 그게 벌써 이십하고도 며

책읽는나무 2022-12-06 22:17   좋아요 2 | URL
어머 어머~ 이카루님!!
얼마만이옵니까???
요즘 넘 바쁘신가 봅니다!
너무 얼굴 뵙기가 힘드네요ㅋㅋㅋ
그래도 반갑습니다.
서울에 눈 소식이 있었다고 하니, 눈처럼 오셨네요^^

저 어린이 조카는 올 해 결혼한 남동생네는 아니고, 막내동생네 조카에요. 이제 3 학년!! 곧 4 학년 올라가는데 어찌나 뛰어다니면서 노는지? 책을 그리 좋아하지 않나 봅니다ㅜㅜ
딱 남동생 어릴 때 모습이랑 똑같은데 동생은 조카가 왜 책을 안 좋아하는지 잘 모르더라구요?ㅋㅋㅋ
큰 동생네는 동생보다 큰 올케가 아기를 더 기다리고 있어 묻기도 참 그렇더군요!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 참 오랜 책인데 왜 안 읽었을까요? 너무 유명해서일까요??ㅋㅋㅋ
대학 때 이미 나온 책이었나요? 제 생각보다 더더 오래된 책이군요?
전 크리스마스 접시 사려고 이제 저 책을 샀네요.
아..좀 구차하다!!!ㅋㅋㅋ
바쁘셔도 늘 마음은 알라딘에 머물러 계시단 걸 다 알고 있어요.
걱정 마시고, 천천히 하지만 조금 빨리 알라딘에 들어오세요.
한 해가 저물어 가려고??
아~ 아직 많이 남았네요????? 연말 인사는 우리 또 만나서 그때 해요^^;;;;

icaru 2022-12-06 21:0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몇년 전이네용

책읽는나무 2022-12-07 12:24   좋아요 1 | URL
곧 있음 또 1 년이 지나네요!!!^^

서니데이 2022-12-06 21:2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마티스 달력 예쁘네요. 일년내내 볼 수 있는 달력이니, 명화나 예쁜 그림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은행에 갔더니, 달력없음이라고 여기저기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올해 달력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잘읽었습니다. 책읽는나무님,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책읽는나무 2022-12-06 22:22   좋아요 3 | URL
마티스 달력은 이쁩니다.
만족스러워요^^
달력 종류가 넘 많아서 고르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작년엔 이렇게 안많았던 것 같은데 올 해는 많아서 조금 놀랐네요^^
은행에 달력을 주지 않나요?
저는 언제부턴가? 은행에서 달력은 거의 못받아본 것 같아요. 요즘은 되려 절에 가서 받아오고 있어요.
새해에 통도사 절에 가면 달력을 나눠 주시던데, 이 그림들도 꽤 멋지더라구요? 한 해는 절 유물 사진이었는데 올 해는 민화 그림이어서 감상 많이 했네요.
때론 예쁜 달력 걸어놓고 쳐다 보면 좀 힐링되는 것 같아요^^

자목련 2022-12-07 11: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접시 때문에 <사랑의 기술>을 사고 싶습니다. ㅎ

책읽는나무 2022-12-07 12:23   좋아요 2 | URL
저도 접시 때문에 <사랑의 기술>을 샀습니다.^^
오늘 아침에 샐러드 만들어 빨강 접시에 담아 먹었는데 우와~ 크리스마스 날, 특별한 음식을 먹는 느낌이라 막 기분 좋게 먹게 되더군요^^;;;

페넬로페 2022-12-07 14:5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책 배송되어 오면 떡하니 숨겨진 책이 짠 나타날것 같아요.
저도 요즘 가슴에 울화가 차 있는 느낌입니다. 원인은 다 나와 같이 살고 있는 사람들 때문이죠!
팔천원 벌금, 넘 웃겨요 ㅎㅎ
사랑의 기술 오래전에 읽었는데 지금 기억나는건 받기보다 주는것이 더 행복하다는 의미? ㅎㅎ

책읽는나무 2022-12-07 15:06   좋아요 3 | URL
딸은 갑자기 벌금 내라고 하더니 지가 벌금 책정해서 금액을 정하고...지금은 만 원이 넘었어요ㅜㅜ
화 한 번에 이천 원이라고 하니..전 몇 번이나 화를 낸 걸까요??
화의 원천은 딸 자기 때문이란 걸 모르고 말이죠ㅋㅋㅋ
근데 저도 제가 그렇게 다혈질로 흥분해서 큰 소리로 얘기하고 있는 줄 몰랐네요?ㅋㅋㅋ
호르몬 조절 이상 때문일까요??ㅋㅋㅋ
사랑의 기술은 주는 게 더 행복하다구요??????????
아....또 화가????ㅋㅋㅋ
받으면 안될까요? 아...이젠 좀 받고만 싶다!!!ㅋㅋㅋ

라로 2022-12-07 19:4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크리스마스 접시 이뻐요!!
굿즈의 대가 책읽는나무님!!^^

책읽는나무 2022-12-07 20:53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저 말고도 숨은 굿즈 대가들이 많지 않을까요?ㅋㅋㅋ
전 굿즈 노예입니다^^;;;

mini74 2022-12-08 14:5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디즈니 공주 ㅎㅎ 저는 메리다랑 라푼젤 좋아합니다 ~ 남편이 폭탄머리가 네 스타일이냐고 ㅎㅎ 예전 친구가 허벅지까지 머리 길러서 겨울이면 목도리 하고 다녔는데 잠시 부러워했지요 ㅋㅋ진짜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나는 접시네요 *^^*

책읽는나무 2022-12-08 21:41   좋아요 2 | URL
저도 메리다 캐릭터 좋아합니다. 포카혼타스두요.
라푼젤은 울 조카가 좋아하네요.
요즘 제 머리도 파마기가 다 잘려 나가서 부풀어 올라 폭탄머리 되어가고 있어 큰일인데 말이죠. 남편이 머리 손질 해야겠다고 말 나오면 아! 미용실 갈 때구나? 달려가곤 하는데, 요즘은 남편이 미용실 비용 많이 나온다고 일부러 참고 봐주는 것 같기도 하고?ㅋㅋㅋ
허벅지까지 머리를 기른 친구라?
제 국민학교 친구 중에도 허리까지 긴 생머리 친구가 있었어요. 눈도 왕방울처럼 컸고 예쁘고 대전에서 전학 왔었는데 촌동네 우리들은 그게 서울 말인 줄 알고...암튼 남학생들이 전부 다 걔를 많이 좋아했었죠. 전 그게 부러웠었다는...ㅋㅋㅋ

요즘 저 크리스마스 접시에 맨날 담아먹느라 프루스트 아저씨 접시는 저리 가라~가 되었네요.ㅋㅋㅋ
접시가 넘 예쁘네요^^

scott 2022-12-08 23:49   좋아요 2 | URL
두분 대화를 읽으면서
마티스 달력 넣다가 뺐다가 ㅎㅎㅎ


나무님 아니 에르노 컵 굿즈 사셨나요?

나무님 책상에 올려진거 보는 즉시

구매 버튼 누를 ☝ ^^

책읽는나무 2022-12-09 00:11   좋아요 2 | URL
전 아니 에르노 컵 굿즈는 안샀어요^^
다른 분이신가 봅니다ㅋㅋㅋ
아님 컵을 에르노 컵으로 잘못 보셨을지도?^^

scott 2022-12-10 23:41   좋아요 1 | URL
나무님 구매 하시면
살려고 ㅎㅎ
에르노 컵

품절 되면 안되는뎅 ㅎㅎㅎ

일웅 2023-06-13 10: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백설공주랑 인어공주는 왜 빼려고 하시는건지 궁금하네요!

책읽는나무 2023-06-13 14:44   좋아요 0 | URL
작년 12월에 <다락방의 미친 여자>라는 여성주의 책을 읽던 중이었습니다.
그 책에 백설공주와 인어공주(인어공주는 나왔었는지 지금 조금 헷갈립니다만^^) 이야기가 잠깐 언급이 됐었습니다.
주체성이 부족한 여성으로 묘사가 됐었구요.
그래서 제 여자 조카에게 주는 디즈니 엽서에서 빼고 싶었습니다. 물론 어린 조카는 아직 예쁘게 차려 입은 공주를 너무 좋아해서 설명을 해줘도 아마 이해하지 못할 것 같아 빼진 않고 모두 다 주긴 했었습니다. 조카가 고학년이나 중학생이 된다면 동화의 내용에 대해 한 번쯤 설명은 해주고 싶다고 생각했었구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