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만두 하지!>


며칠 전,
어느 분에게서 부산 구포에 만두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얻고, 남편에게 혹시 구포역 쪽에 만두 맛집이 있다던데 아느냐고 물으니 바로 ˝금용?˝ 하고 답한다.
응? 어떻게 알았느냐고 물으니 몇 년 전,
만두 맛집 있는데 먹으러 갈래? 라고 물었다는데 내가,
˝음~ 난 튀김만두는 별로~😏˝라며 아주 얄밉게 답했었다는데,
난 금시초문????!!!!! 😯🥴
삐졌구나~ 싶어 먹으러 갈래나? 어쩔래나?
수건 빨래 개키면 내가 금용 만두 사준다!!!
바로 쇼파에 착석!! 수건을 착착착 개켜서 깜짝 놀랐다.

남편은 만두 킬러!!!
몇 년 전 지하철 몇 코스 떨어진 곳에서 일할 때,
만두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임을 익히 알고 있어서 먹으러 가야지!
하다가 놓쳤고, 구포 지하철 역 이용할 당시엔 혼자 먹으러 가면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틈바구니에 혼자 만두 먹기가 뻘쭘했었다고~~
얼마나 먹고 싶었음 부산까지 만두 먹으러 나가자고 하면 귀찮다 할 줄 알았는데 전혀 개의치 않아해서 놀랐다.

<금용> 만두집은 50 년 전통의 중국 만두집으로 만두만 팔고 있는 곳이다. 가게는 오래되어 약간 노포 분위기도 있었다.
입구에서 봤을 때는 짜장면 집 같아 보여 짜장면도 당연히 팔겠거니 싶었는데 짜장면은 없다. 물론 짬뽕도 없다.
대신 만두국밥이랑 오향장육이라고 소스에 찍어 먹는 듯한 보쌈? 종류 비슷한 고기 요리가 시그니처로 메뉴판에 있다.
만두는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세 가지의 메뉴가 있으니 세 가지를 다 시켜 먹었다.
이 만두가 뭐라고? 집에서 샤워하고 차려 입고(중소도시에서 대도시 부산으로 나가는 거니까~^^), 지하철을 타고(그것도 중간에 갈아타고 갔다. 구포역 앞이라 식당 근처엔 주차공간이 전혀 없어 애매한 곳이라 그냥 지하철을 타고 가기로 결심.) 만두를 먹으러 갈적엔 꼭 이렇게까지 해서 먹으러 가야 하는 것인가? 싶었는데, 만두를 주문하고 기다려 테이블에 먼저 도착한 군만두 하나를 와사삭 베어 문 순간,
지하철을 타고 먹으러 올만두 하네!!!!!

남편은 군만두를 좋아하고, 나는 찐만두를 좋아해서
찐만두 갯수가 모자라는데 남편이 왜 내껄 많이 먹나? 싶어 나도 군만두를 막 집어 먹었다. 밥 탄수화물이 같이 들어가지 않으니 허전해서 물만두 또 시켜 먹....이럴 줄 알았음 처음부터 오향장육도 같이 시켜 먹을걸 그랬었나? 그러면서 우리 둘은 좀 유치하게 눈치싸움 하면서 만두를 먹고 왔다.
애들이랑 같이 먹을 때는 자연스럽게 젓가락을 놓게 되는데 애들이 없으니까 어른이 애들처럼 많이 먹으려고...ㅜㅜ
먹다가 애들 생각나서 골고루 포장해서 다시 지하철을 환승까지 해가며 들고 왔다.
만두 봉지 들고 가는 남편은 신 나서
˝이게 바로 찐 맛집 투어하는 자세!!˝
˝지하철 타고 찾아가는 게?˝
˝그렇지!!!˝
˝지하철에 만두 냄새 풍겨서 부끄럽구만은...˝
만두 봉지에 코를 킁킁대는 남편!!
˝쫌 나네?˝
................

암튼 맛집 투어 중 만두집 탐방 후기였습니다.
시식평; 만두는 안 내용물 속에 고기가 가득 들었어요.
고기 누린내가 하나 안나서 맛있었던 것 같아요.
만두피가 예술이랄까요? 막 얇아서 찢어지는 비쥬얼이 아닌 만두피는 약간 두께감이 있는데 희한하게 만두피가 쫄깃하고 맛잇었어요. 밀가루 맛도 많이 안나는데 신기했네요^^
튀김 종류는 느끼해서 군만두는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도 이 집 군만두는 맛있더군요? 이 맛에 군만두를 먹는 건가? 처음 그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만두는 살짝 짭잘했는데 조그만해서 그래도 계속 먹혔구요. 특히 오이 무침? 오이도 아삭하고 소스도 많이 안짜고 안 시어서 맛있었어요.
별 다섯 중...제 점수는요~
별 다섯 다 드립니다^^

단점은 주차공간이 없어요.ㅜㅜ
근데 만약 기차 여행을 오셨거나 기차를 타실 분이시라면 구포 기차역 바로 앞 식당 상가쪽에 면해 있어 후딱 포장해 가기도 좋아요. 회전율이 좋아서 자리가 금방 차도 금방 또 자리가 나고...신기했습니다.
만두 가게 이름은 <금용> 금용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게는 오래되었어도 방송을 한 번 탄 곳인가 봅니다.
남편은 또 부산역 근처 차이나타운쪽에도 줄 서서 먹는 만둣집 있는데 나중에 거기도 가보자고 아주 신난...
나중에 거기도 다녀오게 되면 자세한 후기문 2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그때까지 휘리릭~ 뿅!!!!!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거리의화가 2022-10-03 19: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으로 봐도 딱 맛있어보입니다^^ 남편분이 만두에 진심이시군요ㅎㅎㅎ 저는 군만두를 좋아합니다. 오이무침이 같이 나오는게 신기하네요~ 양념장도 특이해보이구요. 부산에 갈 있으면 가봐야겠네요.

책읽는나무 2022-10-03 19:30   좋아요 1 | URL
남편은 만두 엄청 좋아해요. 튀김종류도 좋아하구요. 그래서 군만두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근데 남편은 식성이 좋아서 못 먹는 게 없어 좀 걱정입니다.ㅜㅜ
대사 증후군 많이 가지고 있어 조금만 먹으라고 잔소리 좀 해대는데 음식도 어찌나 빨리 먹는지? 오늘은 건강을 생각해서가 아닌 내꺼 뺏길까봐 그만 먹으라고 말하고 싶은 걸 꾹 참았습니다ㅜㅜ
부산에 여행 오시게 되면 별미로 드셔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맛난 곳이 또 더 많을 듯 하니 제가 또 시식한 곳들이 있으면 리포팅 해드리겠습니다^^

희망으로 2022-10-03 19: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호~~~ 요즘 저희집도 남편과 딸, 시간 맞으면 만두 투어합니다. 시아버님께서 평양이 고향이시라 어릴때부터 만두를 즐겨먹어 해달라는데ㅠ 걍 사주기로.ㅋㅋ
김치값이 얼만데 만두를 해달라는지. 간 큰 남편이지요^^

책읽는나무 2022-10-03 19:57   좋아요 1 | URL
만두는 대부분 좋아들 하시는 것 같아요^^
예전엔 울 시어머님도 만두 직접 빚어서 해 주셨었는데 김치 만두를 만들면 김치 진짜 많이 들어가더군요. 그땐 묵은 김치 없앤다고 했지만... 지금은 김장도 포기해야 할 김치 아닌 금치입니다~ㅋㅋㅋ
그래도 김치 만두는 맛있는뎅~^^

페넬로페 2022-10-03 19: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삐진 남편은 조금만 잘해주면 금방 풀어집니다 ㅎㅎ 저는 군만두보다는 찐만두를 좋아하는데 정갈한 금룡의 찐만두가 무척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오이무침 맛나겠어요~~

책읽는나무 2022-10-03 20:06   좋아요 1 | URL
그러게요...금방 풀어지긴 하던데, 요즘 남편도 갱년기 증상이 심해지네요? 맨날 삐지고, 깐족거리고...ㅜㅜ
어젠 제가 삐지고...요즘 갱년기 어른이 둘이서ㅜㅜ
저도 찐만두 좋아하는데 참 희한하게 맛있었어요. 만두소에는 고기랑 부추밖에 없던데 어떻게 이런 맛이? 감탄했네요.
오이무침? 절임? 저것도 예술이어서 어떻게 소스를 만든 것인가? 한참 들여다 봤는데 모르겠더라는~~ㅜㅜ

scott 2022-10-03 21: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연휴 마지막 날 페이퍼
PPL <그럴 만 !두 하지> ㅎㅎㅎ
금룡 만두🌮🌮🌮🌮
저🖑 군 만두 킬러😍

책읽는나무 2022-10-03 21:57   좋아요 1 | URL
어제 등산 했던 후기 페이퍼를 적으려고 했는데 식구들이 집에 버글버글 하니까 어수선해서 각잡고 페이퍼 쓸 시간과 집중도가 부족했네요.
대신 오늘 오후에 다녀온 금룡 만두집 만두 먹고 뿅~@.@ 간 김에...얼른ㅋㅋㅋ
스콧님도 군만파!!!
알라디너님들은 찐만파보다 군만파!!!
식성들이 조금씩 잡히고 있습니다^^

stella.K 2022-10-03 20: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으따, 맛있것다!!
우리집에도 만두킬러 있는데...!
저 군만두 먹고 싶어지네요.ㅠㅠ

책읽는나무 2022-10-03 21:52   좋아요 1 | URL
스텔라 케이님도 군만두파!!!✍️✍️✍️
메모 했어요.^^
만두킬러는 스텔라 케이님이시죠?ㅋㅋㅋ

단발머리 2022-10-03 21: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군만두 군만두 군만두 군만두 군만두 ㅠㅠㅠㅠ 전 군만두 좋아합니다 ㅠㅠㅠ 진심으로 ㅠㅠㅠㅠ 너무 먹고 싶어요 ㅠㅠㅠ

책읽는나무 2022-10-03 21:51   좋아요 1 | URL
군 만두만두만두
군 만두만두
군 만두.....
군만두 좋아하시는 분들 의외로 많으시네요??
전 찐만두 좋아해서 다들 찐만두 물만두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었는데...군만파가 많군요?
앞으로 만두 가게를 차릴 때는 군만두를 꼭 시그니처로 한다!!✍️✍️

막시무스 2022-10-03 21: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흐미~~~~~위에서 프레이야님이 맥독사진 올리셔서 캔맥주 사러 나가려던 참인데, 냉동만두도 구매함께 해야 겠네요!ㅎ 즐건 한주되십시요!ㅎ

책읽는나무 2022-10-03 21:48   좋아요 2 | URL
맥독 좋아하시는 막시무스님ㅋㅋㅋ
프님이 못참고 출동하시게 만드셨군요^^
냉동만두까지!!!
내일 출근에 지장 없는 즐거운 맥독시간 되시길요.^^

그레이스 2022-10-03 22: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집근처 자동차수리센터 이름이 금룡인데...ㅎㅎ
부산가면 금용 만두집!

책읽는나무 2022-10-04 09:36   좋아요 1 | URL
자동차 수리점이 금룡이에요?ㅋㅋㅋ
부산 만두집 다시 검색해 보니 금룡이 아니고 금용이었네요?
금용이라니까 약간 투자은행 같은 느낌도 들고??ㅋㅋ
일단 수정해야겠습니다ㅜㅜ
지적 감사합니다^^

햇살과함께 2022-10-03 22: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희 식구들도 다 만두 킬러라~ 만두 맛집 자주 가는데 이름 기억해야겠네요^^

책읽는나무 2022-10-04 09:40   좋아요 1 | URL
저희 집도 만두는 다 좋아합니다^^
만두 종류에서 군만파, 찐만파, 물만파로 조금 나뉘구요.
전 김치 만두 좋아하는데 메뉴엔 김치 만두가 없어 좀 아쉬웠어요^^;;
이름은 부산 금용 만두입니다.

바람돌이 2022-10-03 23:0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우와 저도 만두 좋아하는데..... 그런데 부산사는 저는 왜 금룡만두를 몰랐을까요? 여기 오향장육도 진짜 맛있게 보여요. 오향장육이랑 만두랑 후루룩..... ^^
지금 옆에 있는 남편한테 얘기하니 우리도 가자고.... 저도 곧 다녀오겠습니다. ^^

책읽는나무 2022-10-04 09:48   좋아요 1 | URL
가게가 작고 소박해서 입소문이 많이 안났을 수도 있었을 듯 합니다.
50 년 전통이라니 노포인 것 같아요.
오향장육이랑 만두를 같이 먹어야 든든할 듯 합니다. 우린 만두 종류 다 시켜먹을 욕심으로 배 부를까봐 오향장육은 안시켰었는데 좀 후회했어요ㅜㅜ
구포 기차역 바로 앞이라 주차는 어디다 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손님 중 주차 물어보시곤 멀리 대고 오셨는지 한참 있다 들어오시더라는~^^
부산의 만두 가게 유명한 곳은 <신발원> 이 아닌가? 싶어요. 예전에 부산역 차이나타운 쪽에서 중국요리 먹으면서 그곳에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걸 봤어요. 그때도 저랑 남편은 굳이 왜 줄 서서 먹나? 싶어 지나쳐 왔었는데 그게 몇 년이 지나도 계속 뇌리에.....ㅜㅜ
결국 신발원에도 가보자!!!! 어제 약속을 했네요. 이러다 부산 만둣집은 다 둘러보게 될 것 같은??ㅋㅋㅋ
참 네이버 검색하니까 가게 이름이 금룡이 아니고 금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