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조병준 지음 / 만물상자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당신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알고 있다. 내가 얼마나 욕심 많은 사내인지를. 무시무시한 물욕은 물론이거니와 사람에 대한 욕심이 얼마나 많은지, 가끔은 나도 내가 무서워진다. 욕심이 많기 때문에 나는 언제나 불행을 떠안고 산다. 욕심 많은 자가 행복하게 살 수 있겠는가 말이다. 알고 있다. 내 불행으로 인해 내 주변의 사람들의 행복이 얼마나 많이 상쇄되었는지를. 나는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내 옆에 있어 준다는 것이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서문의 일부를 따옴]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은... 바로 '당신' 임을 느끼게 해 주는 책이다. 지극히 개인적일 수 있는 조병준님의 주변인들에 대한 이야기 속에서 글을 쓴 작가의 행복과 그에게 길들여져 버린 모든이들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담담하게 쓰인 글들 속에는 우리들 모두의 삶, 그러니까 우리가 느끼는 행복, 즐거움, 슬픔, 고통... 그 모든 것들이 담겨있는 것이다. 책을 읽는동안 너무도 행복했다.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들을 그리워하며 행복했고, 그렇게 행복해 하는 내 모습이 또한 내게 행복을 주는 이들에게 행복을 전해주었음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