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배우는 쪽을 택하라.

두려움을 받아들일 것.
- 두려워하지마. 항상 배우는 쪽으로 밀어붙이렴.

침묵은 공범이다.

첫 번째 교훈은 ‘언제나 배우는 쪽을 택하라‘였다. 변화를 받아들이고 실패할 용기를 내라는 뜻이다. 성공과 실패는 동전의 양면이다. 어느 시점엔가 실패하지 않는다면 성공할 수가 없다. 대부분 사람들은 편안함을 택해 오랜 친구, 일상, 습관같이 익숙한 것에 머문다는 사실을 나는 깨달았다. - P37

모험을 할 때는 누군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 거라는 것을 믿어야한다. 내 차례가 되면 내가 다른 사람을 도울 것이다. 두려움으로부터 달아나기보다는 두려움에 맞서는 게 낫다. 도망친다고 해서 문제가 사라지지는 않기 때문이다. 두려움을 마주해야만 그것을 이길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나는 용기를 이렇게 정의하기 시작했다. - P39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22-12-28 17:5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연말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도 배우고 내 가치관을 밀어부치며 살려고요. 가치관이나 성향이 다르면 존중하고 침묵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구나 하는 걸 깨달었어요!!

chika 2022-12-28 18:59   좋아요 1 | URL
존중과 예의는 갖출수있지만 때로는 옳지않은 가치관에 대해서는 맞서야한다는 걸 깨닫게 되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