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암호화폐가 등장하고 이 암호화폐가 투자대상으로써의 쓰임이 아니라 실제 거래되는 지불수단으로 사용될 때를 예측하면서 그 위험성을 자각했었습니다. 


암호화폐로 현재의 현금을 대체하게 된다면 지배계층과 대립각을 세우는 민간이 있을 시 금융거래를 정지시킨다던가 계좌 동결을 시키다던가 하는 수단을 사용해 대중을 억압하고 자신들의 의도대로 유도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위의 영상을 보면 저의 예측을 넘어서 그저 금융거래의 중단만이 아니라 거래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해 거래의 가능성을 유도하여 경제 흐름까지도 주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를테면 석유자동차 소유주들의 석유거래의 지불을 막아 전기자동차를 대대적으로 사용하게 만들 수도 있고 여행지마저 의도적으로 통제할 수 있으며 (총기류 같은)특정 상품에 대한 거래를 제한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말하자면 사람들의 일상과 성향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죠. 이를 통해 대중의 정치성향이나 삶의 방식 전반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단순히 정부 정책에 반발하거나 글로벌 어젠더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계좌 동결만을 생각했었는데 이건 문화를 유도하고 제어 하는 수준에 까지 이를 수 있는 중대한 문제였습니다. 


위 영상의 연설자는 짐 리카드라고 하는 백악관, 의회, CIA, 미국방성의 자문위원이었던 사람입니다. 다수의 경제서를 출간한 이력도 있는 사람이라고 하네요. 신뢰할만한 정보제공자의 데이터를 근거로 한 발언이라고 합니다.


이미 대한민국에서도 CBDC라는 중앙정부디지털화폐를 실용화하기를 계획했고 전세계 90%의 국가들에서 CBDC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4년까지 상용화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디지털화폐가 등장하면 순차적으로 현금을 대체할 거라고 합니다. 대대적으로 상용화되면 위의 영상에서 언급되는 그런 통제가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짐 리카드씨는 디지털화폐에 대한 대응안은 아날로그적으로만 할 수 있다며 실물 금과 실물 은을 보유하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CBDC #디지털화폐 #암호화폐 #가상자산 #지불정지 #계좌동결 #대중통제 #사회주의 #전체주의 #그레이트리셋 #위대한재설정


https://youtu.be/1mBrL6JY4d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