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 터져가는 책장을 뒤지다 신경질이 나서, 새해맞이 보조 책장을 하나 더 구매했고🥲 어제 종일 책장 정리를 했다. 700여권의 책 속에서 허우적거리다 마음먹었다. 책 다시는 안 사!!!! 

재작년에 만든 페미니즘 책장이 순식간에 철학 책장으로… 옆 칸에 확장 패치ㅋㅋ 되었고, 내 작업실(?) 책장에는 <정희진 칸>이 생겼다. 

흐흐~ 소개합니다!!

[침실 책장의 정희진 칸 ㅋㅋㅋ <진리의 발견>을 기점으로 아직은 절반 나뉨. 아마 희진 샘 추천 목록으로 더 채워질 듯?]


[그리고 확장(?) 개편 한 거실 책장 확대 샷]


1. 페미니즘 책장에 생겨나버린 *신자유주의 싫은데 어쩌겠어😩* 칸 (왼쪽 가운데) = 내 처방: <노 모어 워크><아무것도 하지 않는 법>ㅋㅋㅋㅋ



2. 오른쪽 아래… 문과 공쟝쟝의 과학 공부(김상욱, 로벨리 덕질)과 내친김에 해러웨이 신유물론… -,,- 칸 ㅋㅋㅋ


그리고 내가 가장 맘에 드는 칸은


3. 페미니즘 읽다가 모르겠을 때마다 한 권씩 사다 보니… 모으게 돼버린 컴북스, 엘피, 라이브 이론 시리즈들! (과 마음산책 말들까지) 새 칸에 항꾼에 할당해 주니까 좀 근사함 ㅋㅋ 헤헤. 

이 사진 찍자마자 알라딘 알람에 라이브 이론 #데리다 나왔다고 해서 잠깐 흔들렸다!!! (아재 살아계셨…? 응? *검색 후* 데리다 2004 사망인데? 책세상 라이브 씨?? 기획이 살아있는 철학자라며? 여튼 나는 잘 참았으니 담 달에 바디우 아재와 함께 고이 모셔 데리다 드릴 자격이 충분합니다🙄)



책들 찾을 수 있는 자기 자리에 꽂아두는 것도 일이라. 올해에는 책 안 사야지.. 증맬루😎

정리 다 하고 나니 왕 뿌듯! 

에서 끝날 때 까진 끝난 게 아니다. 


이래놓고 오늘 아침… 알라딘 박스 또 와있는 거 발견. (책장 정리하기 전에 구매함 ㅋㅋㅋㅋㅋㅋㅋㅋ) 


1월에 내게 온 책 7권 왼쪽부터… 24년에도 푸코 덕질은 계속된다. 선 채로 좀 읽었는데 <헤테로토피아> 역시ㅋㅋ 아름다움 ㅋㅋ


하지만 이 속도라면…. 정말 문제다. (곧 이 좁은 집에 1000권을 소장하게 되는 불상사가 ㅠㅠㅠㅠㅠㅠㅠㅠ 절대 그럴 수 없어… 분열 중) 나는 한없이 가벼운 사람이고 싶다… 물론 푸코가 부럽긴 하다.

[저는 종종 이 사진에 자신을 넣어보고 ㄴ하지... 손가락 세개는 필수. 하지만 나 머리 숱 진짜 개 많다..]

그러나 2024년이란 말이다.
0101011001011101110 2진법 기반으로 글씨를 데이터화하는 기계가 손바닥만 해진 세상이라는 소리다!!!

진짜 엔간치 사고, 읽은 건 좀 팔거나 내다 버리고… (내 책들은 너무 색칠이 많이 되어있어서 중고서점에 못 팜ㅠㅠㅠ 어제도 머리 뜯으며 읽은 게 아까워서 거의 못버렸다ㅠㅠㅠㅠㅠㅠ)

어쩔 수 없지… 새해에는 본격 전.자.책!! 갈아타기로…

내 인생… 페미만나 책 지뢰밭이 되었으나.
덕분에 팔자에 없던 (주로) 프랑스인들과의 조우가… 즐겁다… 정말이다.

상속과 증여, 생식과 섹스와 이기적 유전자ㅋㅋㅋㅋ가 자본주의 원흉이라 느껴 가족을 안(못)만드려 하였으나… 문득 나 자신을 돌아보면… 뭐랄까…
시리즈와 전집이야말로… 자본주의(축적)의 원흉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식-권력의 실천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럴 걸 그냥 차라리 가족을 만드는 게 낫지 않았겠냐?ㅋㅋㅋ 책이란 자식만큼 부동산이 필요한 욕망이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4년의 나여.
부디 4차 산업 혁명에 맞는 인재답게,
비울 수 있도록… 하자…🙏

#책누름의2024기원 #은뻥 #오바하지말고 #전자책으로갈아타기 #억압된것의회귀 #실재의귀환 #난나를알아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리의화가 2024-01-18 16:3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컴북스, 라이브 이론 칸 정말 멋진데요^^ 저는 쟝님 머리숱 많은 것도 부럽네요.
연말정산했는데 작년 한해 도서문화 지출만 몇백만원 나왔어요-_-; 사지만 말고 팔아야 할텐데 저도 책을 험하게 보는 편이라 팔 수가 없습니다. 특히 과거에 본 책들은 더 그렇고요. 쟝님의 책누름을 응원합니다!

공쟝쟝 2024-01-18 22:07   좋아요 2 | URL
아무리 열심히 잡아 뜯으며 책 읽어도 푸코처럼 되기는 어려울 만큼의 머리 숱입니다!!

화가님 방금 정희진 샘 강연들었는데.... 책 사는 게 우리가 할 수 잇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렇다면 즐기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을? 책 구매를!! 책구매도 독서다!! 출판계의 진흥과 편집자들의 열일을 위해서. 책을 사자!! ㅋㅋㅋ (손바닥 처럼 뒤집는 결심2)

독서괭 2024-01-18 18:1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와우 정리하느라 고생 많았겠어요. 열심히 읽은 책 버리기는 힘들죠.. 암요. 그래도 자식은 버릴 수 없잖아요 ㅋㅋㅋㅋ 책은 굳게 맘 먹으면 버릴 수 있으니까ㅋㅋ 책이 나을 듯 ㅋㅋㅋ
진짜 책 안 살 거예요? 책누름 함께 고? 아, 이제 보니 태그에 제이름이 ㅋㅋㅋㅋ 빵터짐 ㅋㅋㅋㅋ 독서괭신 여기 왔습니다 ㅋㅋㅋ

공쟝쟝 2024-01-18 22:10   좋아요 1 | URL
듣고 있니 독서괭의 애들아? 책은 버려도, 자식은 버리지 못한대!! ㅋㅋㅋ 엄마 책 너무 미워하지 말렴! ㅋㅋㅋ

종종 책누름이 너무 벅찰때. 마치 아멘!처럼 독서괭을 불러보곤 하는 것입니다. 힝... 그럼 좀 의식되면서 한번 더 참아지고 그런다? ㅋㅋㅋ 하지만 저는 텄어요.... 아무래도 시리즈에 대한 욕심은 멈춰지지 않는데다... 제가 사고 싶은 책들은 전자책도 거의 없다.... 신이시여.. 종종 나타나 주소서!

페크pek0501 2024-01-18 19: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페이퍼 보고 위로를 받습니다.(그래도 되나요?) 저보다 더한 분이 계셔서...ㅋㅋ
저도 책 사지 말고 쌓여 있는 책이나 보자, 하고 새해 다짐을 했는데 벌써 이달에 몇 권이나 샀어요. 최소한 1월은 그냥 넘겨야 하는 건데 말이죠. (마음을 바꾸어서) 공쟝쟝 님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책이 배달될 때마다 행복을 맘껏 누리십시오. 남보다 한 가지 더 가진 행복이라고 생각하시고요...^^

공쟝쟝 2024-01-18 22:13   좋아요 2 | URL
물론입죠. 위로도 받으시고 자극도 받으시고 ㅋㅋㅋㅋ !!! 책을 사는 행위야 말로 독서의 절반이다!!!! 라는 책들의 가르침에 따라 더한 분의 지위를 다지도록 하겠습... 사는 것은 사실 문제가 안돼요... 근데... 산 책을 정리하는 거랑 관리하는 게 벅차긴 하네요 ㅜㅅㅜ
페크님 같은 재야의 독서 고수님들은 어찌 관리하고 정리하시는 지도 궁금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책먹는고란 2024-01-18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1천권, 자리 6석, 30평 정도? 이정도면 작은도서관 개관하실 수 있어요^-^ ㅋ𐌅 𐨛 ヲ𐌅 𐨛 ヲ 𐌅 𐨛 ヲ 𐌅 ㅋ𐌅 𐨛 ヲ𐌅 𐨛 ヲ 𐌅 𐨛 ヲ 𐌅 𐨛 ヲ 𐌅 𐨛ㅋ𐌅 𐨛 ヲ𐌅 𐨛 ヲ 𐌅 𐨛 ヲ 𐌅 𐨛ㅋ𐌅 𐨛 ヲ𐌅 𐨛 ヲ 𐌅 𐨛

공쟝쟝 2024-01-18 22:03   좋아요 0 | URL
고라니님!! 으아 꿀 정보!!! 감사해요. 그렇다면 굳이 1000권을 채워서 지역으로 내려가 폐건물 30평짜리를 개조해서 거기를 개방하…………는…… 꿈을 꾸면서 … 그런데 그 곳에 고라니님은 초대할 수 없는 것이.. 고라니가 내 책을 먹으면 안될 거 같다!!

단발머리 2024-01-18 23: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흩어져 있어도 멋있어요. 나도 저런 세계를 꿈꿉니다. 전 거실에 책을 펼칠 수 없습니다. 이미 거실 지저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쟝쟝님이 제일 멋있다고 한 칸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끊임없이 솟구치는 전집의 유혹 ㅋㅋㅋㅋㅋㅋㅋ얘들 전집 안 사주던 엄마인데 말입니다.

공쟝쟝 2024-01-19 08:13   좋아요 0 | URL
ㅋㅋ 무엇보다 멋진 것은 저 사상가들 칸의 성비 입니다. 하. 제 전집의 세계는… 여남 평등 아니 여성우월 증명되어 버림 ㅋㅋㅋㅋ!!

은오 2024-01-19 04:4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쟝님 최애칸 보고 저도 눈이 번쩍 ㅋㅋㅋㅋㅋㅋㅋ 아름답고 멋있어....🥹
근데 쟝님 책장이 되게 깊네요?! 저렇게 앞에다가 또 세워 꽂아도 밖으로 거의 안나오는게 싱기합니다. 앞뒤 2단으로 그냥 채워도 될 것 같군뇨 안쪽 책 꺼내기 불편하긴 하겠지만.... 책장 어디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쟝님 전자책 갈아타기 가능해요...? 종이책의 아름다움.. 포기모태...ㅠㅠㅠ

공쟝쟝 2024-01-19 08:25   좋아요 3 | URL
성비를 보라! 보부아르, 아렌트를 사랑합니다! 너무 너무 뿌듯하고 아름답고 좋아요.
저 보조책장은 뒤에가 뚫려있는 칸들이 있어서 책장을 살짝 앞으로 빼뒀어요. ㅋㅋ (즉 깊지 않다) 옆에서 보면 책이 보임 ㅋㅋㅋㅋ 대체로 오늘의 집에서 꼼꼼히 살펴본뒤에 사이즈 재서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데…. 구 이케아 책장들이 휘기 시작해서 ㅜㅜ 안 휘고 깊은 책장은 저도 찾고 있는 중입니다. 이케아빌리는 비추.
네… 해보려고요ㅜㅜ 저도 전자책에 익숙지는 않은데.. 그래도 읽기는 읽거든요. 데이터로 아카이빙하기도 쉽고. 무엇보다. 누워서 볼때 편하다 ㅋㅋㅋㅋ 맘에 드는 책 다 사기에는 제 욕망이 넘쳐서 올해는 전자 분량을 좀 더 늘리기를 연구중인데.. 전자책은 무지 빨리 읽을 수 있어요..아마 읽기 방식이다르지 싶은데.. 굳이 나누자면 저도 종이책파입니다. 책의 물성과 천천히 멈추는 읽기를 사랑해요~

은오 2024-01-20 05:14   좋아요 1 | URL
엇 제가 말한건 보조책장 말고 왼쪽 큰책장이었어요! 저게 이케아 빌리인가요?? 깊어보이는데요?! 제 책장은 앞에다가 또 세워서 꽂으면 거의 1/3이 튀어나오거든요!! 저건 되게 안정적으로 들어가길래....근데 휘는군요.... ㅋㅋㅋㅋㅋ🤣🤣🤣

공쟝쟝 2024-01-20 09:38   좋아요 1 | URL
오!! 빌리 맞아여! 깊고.. 엄청나게 많이 꽂을 수 있어요. 그러나 제가 얕본게 책이란 게 엄청 무겁다는 진실….. 저처럼 빽빽하게 꽂지 않는다면 추천드리고 싶은데…. 이케아는 전반적으로 책을 꽂기에는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집에 협탁도 휘더라고요! 이케아 비추!~

하나의책장 2024-01-20 18: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와 책장이 깊어서 너무 좋은걸요❤
전 방 2개에 책장들이 각각 한 벽을 차지하고 있는데도 부족해서 책을 눕혀서 2단으로 보관하고 있거든요.
창고 안에도 보관하는 게 한계가 있어 마지막으로 딱 하나만, 책장 하나만 더 구매하려 했는데 이게 딱이네요>.<

공쟝쟝 2024-01-21 09:44   좋아요 0 | URL
… 하!! 하나의 책장이 아니라 두개 세개의 책장 하나님 ㅋㅋㅋㅋ 자신의 욕망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딱.하나만.의 마음을 손바닥 뒤집읍시다 ㅋㅋㅋ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책장 확장 공사도 성공하시기를 ^^